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이제 김장철이 슬슬 다가오네요..

그렇다보니 김치도 완전 똑~ 떨어지고

뭔가 반찬이 허전(?)한것이

김치 비스무리한거라도

먹고싶어지는데요~

그럴때 제가 자주 해먹는게


바로 오이무침!!






진짜 맛있고 초간단한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지금부터 알려드릴께요..^^


오이를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다음 

소금을 뿌려서약간 절여주세요~

그래야 양념을 한후에

물기가 덜 생긴답니다





오이가 절여질동안

다른 채소들을 준비해주시면 되요


저는 오늘 당근이랑 양파를 넣어주었어요

당근은 안넣어도 되지만

양파는 꼭!! 들어가야 맛나요~


절여진 오이는 물에 한번만 슬쩍

헹구셔서 물기를 짜주세요





그런다음 양념인데요~

굳이 양념을 따로 만드셔서

하실 필요는 없어요


그냥 준비된 채소위에다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고추가루,간장,매실액,식초,설탕,마늘

이렇게 넣으시고 뒤적쥐적 해주세요..^^


앗! 제일중요한거!

간은 까나리액젖이나 멸치액젖으로 

해주시는거 잊지마세요~!


이게 바로 포인트인데요~


액젖을 넣어주시면

약간 김치같으면서도 정말 맛나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끝이났네요..^^


마지막에 깨소금을 뿌려주시면

더욱 맛나겠죠?





김치없을때..

뭔가 개운한 반찬이 생각날때..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드실수있어요~


제가 요즘 자주자주 해먹는 반찬이랍니다..ㅎㅎ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