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백선생 꽁치튀김


집밥 백선생에서

나오는 요리들을

많이 따라해봤지만

그중에서도 정말

최고로 맛났던

통조림 꽁치튀김!





원래 꽁치통조림을 

좋아하지만

튀겨먹을 생각은 안해봤는데요..

정말 최고최고!

만들기도 너무 간단하고

맛은 단연 최고네요~

정말 자주 해먹을거 같아요..ㅎㅎ





준비하실것은

당연히 꽁치 통조림

통조림 한캔 하니까

둘이 먹기에 충분하네요


그리고 밀가루나 튀김가루

준비하시면 되요..^^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체에 받치시고

물기를 완전히

따라내주세요~

그리고 어느정도 물기가

빠질때까지

두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이 캔 버리실때

특히 조심하세요..ㅠ

제가 아는분은

캔에 손목을 다쳐서

동맥이 끊어졌다는..ㄷㄷㄷ;;


뭐 흔한일은 아니지만

아무튼 손을 베이는일은

허다하니 조심하는게 좋겠죠?





그다음 기름을 팬에 올려 놓으시고

꽁치에 밀가루나

튀김가루를 묻히시면 되는데요

미리 해놓으면

겉에 가루가 눅눅해지니

기름에 넣으시기전에

금방 가루를 묻히시고

바로 넣으시면 더 좋겠네요





맨에 기름은 꽁치가

반정도만 잠길정도로

부어주시면 되요~


그리고 통조림꽁치는

이미 익혀진 상태니

겉만 노릇노릇해지게

구으시면 되겠죠?


그리고 센불에다가

금방 튀겨내시는것이 좋아요

왜냐하면 조금 시간이 지나니까

꽁치에서 수분이 나와서인지

기름이 엄청 튀더라구요..;;





아무튼 이렇게 

맛있고 간편한

백선생 꽁치튀김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정말 맛은 상상 그이상이네요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꽁치가 완성되고는

먹느라 정신없어서

사진을 제대로 못찍었네요




간장에 와사비를 풀어서

찍어먹으니까

완전 생선구이집에서

먹는맛이네요..ㅎㅎ

이것도 먹다가 생각나서

급하게 찍었더니

사진이 지저분..;;;


아무튼 신랑이랑 둘이

완전 정신없이 먹어치웠어요..ㅎㅎ


완전 맛있는 백선생 꽁치튀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