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감자샌드위치 만들기


정말 간단하고 맛있는

감자샌드위치!

계란감자샌드위치라고

해도 되겠네요..^^

주재료가 감자랑 계란

이거든요..ㅎ

 그럼 지금부터 바로

만들어보실까요?





먼저 주재료인

감자와 계란을 삶아주어야겠죠?


물에 넣고 삶아도되지만

저는 체반에 올려서

찌는식으로 했네요..


그래야 중간에 계란을 꺼내기도 쉽고

계란이 왠지 더러울거(?) 같아서

감자랑 물에 같이 넣기가

좀 찝찝하기도 하고..ㅎㅎ

물론 계란을 씻어서 하긴하지만요..

아무튼 찌거나 삶거나

편하신대로 하시면 되요..^^


저는 감자다섯개에 계란 세개 넣었어요





그다음 샌드위치에 들어갈

채소들을 준비해주세요~


양파,당근,오이 그리고 옥수수


채소는 마음에 드시는걸로

아무거나 넣으셔도 되지만

오이랑 양파는 꼭! 

들어가야 맛나답니다


그리고 소금에 살짝 절여서

물기를 꼭 짜서 넣으시면

더더욱 맛있어요..^^





잘익은 감자를

으깨주시면 되는데요

뜨거울때 바로 으깨시면

힘들일 필요없이 잘 으깨진답니다

그냥 주걱으로 팍팍!

금새 으스러져요..^^


다 으깨고나서는

한김 식혀주셔야되요~





그런다음 계란을 넣어주시고

같이 으깨주세요~

어떤분들은 칼로 따로 자르시고

그러시는데..

마요네즈넣고 버무리면

칼로 자른것도 소용이 없더라구요..

그냥 다 섞여버리니

힘들일 필요없이

그냥 같이 넣으시고

주걱으로 으깨주시면 간편해요~^^





이제 재료들은 한꺼번에

다 넣고 섞어주시면 된답니다


마요네즈를 듬뿍넣어주시고

소금으로 모자란 간을

해주시면 되요~


설탕을 넣거나 머스타드 소스를

넣어주셔도 되는데요

저는 그냥 소금만 넣은걸

좋아해서 소금만으로 간을 했어요..^^

그래도 충분히 맛있어요..ㅎㅎ





짜잔~! 이렇게 속이 완성이 됐네요


그냥 샐러드로 먹어도

너무너무 맛나는데요

샌드위치를 만들기로 했으니

빵에다가 넣어볼까요?





모닝빵에 넣어도 맛나지만

저는 오늘 식빵으로

준비해봤습니다


가장자리는 잘라주세요

안그러면 퍽퍽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안좋아하기도하고..ㅎ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신다면

저처럼 가장자리는

잘라주시고

아까워서 다 먹어야지 하시면

그냥 두셔도 됩니다..^^





이렇게 듬뿍 넣어야 

맛있답니다..^^

아낌없이 많이많이 

넣어주세요~





속이 별루 많아보이지 않았지만

식빵 큰거 한봉지 다 하고도

조금 남았네요..^^


남은건 그냥 퍼먹었어요..ㅎㅎㅎ

그냥 먹어도 넘넘 맛있어서..ㅎ

자화자찬이 심하죠?

근데 진짜 맛있었어요..^^





요렇게 잘라서 랩으로 

하나씩 포장해주었어요~^^

유산지에 싸면 더 예쁘겠지만

가지고 소풍갈거라서

혹시 새나올까봐..ㅎㅎ





만들고나니 정말 뿌듯하네요..^^

친구들이랑 네명이서 

먹으려고 준비했는데

다 먹고도 남을만큼이 나왔네요~


근데 과정은 어렵지않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리더라구요..;;


삶고 절이고 그리고 

감자를 식히는 시간도 있고..


아침에 만들어서

가지고 나가신다면

시간을 여유있게 두고

준비하시면 좋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