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따스한? 아니..뜨거운 오늘 안동 만휴정 다녀왔네요!

와..이건 정말 숨이 턱턱 막히는 여름입니다. 

그래서 혹시나~하는 마음에 시원한 계곡이 흐르는

묵계에 있는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인 

안동 만휴정 이곳도 역시 ㅎㅎ 덥네요. 

그래도 녹음이 푸르른 오늘 사진은 잘 나올거 같아

친구들이랑 가 보았습니다. 

눈으로는 시원하니 한번 볼까요?^^

 

만휴정 정자


여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 찍을 타이밍이

정말 없어서 겨우 한장씩 건졌네요. 

저기 보이는 외나무다리?같은 곳을  지나가서

도착 할 수 있는데요. 

정말 멋진 곳입니다. 

연인들이 많이 와서 사진도 찍고 영상도 찍고~

사랑도 찍고~^^

 


사실 외나무 다리는 아니구요.

조금 넓어서 두사람이 

스쳐 지나 갈 수 있는 넓이에요.

그래서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 이곳에서 그때

장면처럼 서로 손잡는 모습도 좋지만 

이렇게 걸터 앉아서 사진찍는것도 참 

멋지단 생각에 그렇게 해 보았네요. 

친구들이 행복해 보입니다. ㅎㅎ

여러분들 혹시 안동 만휴정 안오보셨으면

꼭 한번 와보세요.

 

 

구경을 다하시고나선 위쪽에 계곡 폭포

위쪽으로 올라가보시면 이렇게 계곡이

나온답니다. 이계곡에 가재라도 있는줄알고

찾아봤더니 가재는 없고 다슬기만 잔뜩

있더라구요. 근데 너무 작아서 잡기도 

그렇네요. 물이 너무 깨끗해서 

보기도 좋고 발도 시원하고 

얼마전에 비가 와서 물이 깨끗한듯해요.

근데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 이곳을 도대체

어떻게 알고 찾아 왔는지 모르겠네요. 

 


자 이제 다시 내려가려하는데..이게뭔가요?

쓰...쓰레..기가... 이렇게 많을줄이야..

사람들이 오가면서 너무 하네요.

쓰레기버리고 ㅠㅠ 자기가 마신건 자기가

가져가야지..사람들이 너무합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이렇게 늘 더럽히니..

이글을 보신 여러분들은 꼭 버리지마세요.

그리고 가실때에는~

 


한곳을 더 경유하시면 좋아요.

아니 경유가 아니고 안동 만휴정 에서 나오셔서

좀 오시다 보면 오른쪽에 이런 병풍같은 

벼량이 보입니다. 

차를 아래까지 가지고 내려가셔서 사진한장

찍으시면 좋을듯하네요. 

제 카메라로는 잘 안나오지만 

밝기,ISO등 조절 하셔서 찍으시면 잘나옵니다. 

그럼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 만휴정에 와보시길

바라며 다음에 또 좋은 데이트 코스 알려드릴께욤^^

 

Comment +0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과연 지금 이시점에서

해수욕을 가는게 맞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리고 휴대폰 문자 재난문자에서도 폭염 주의를 

알려주던데..죽을 각오로 한번 가 보았습니다. 

혹시 지금 가보시려는 분들을 위해 이글을 남겨봅니다.

날씨, 온도. 물의 온도, 물 상태 등등 말이죠. 

 

 

일단 차에서 내리자마자... 몰려오는 이열기~~

정~~말 뜨겁고도 뜨겁고 마치 목욕탕의 사우나에

들어간 기분입니다. 진짜 더워요. 

그래도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이곳은 좋은 추억이

있던 곳이라 다시한번 꼭 와야지 해서 와보았는데요.

그래도 사람들이 좀 있네요. 

특히 주차하실때는 외부 주차장과 이렇게

내부 주차장 주차는 걱정이 없지만 

성수기에는 차 댈 곳이 없다는 사실!!

 

 

여기는 주차장에서 내리자 마자 오른쪽에 야영장입니다.

모두 무료이지만 절대로 무단 쓰레기 투기는 하지

말아주세요. 깨끗하게 사용해야 다음 사용자도

기분좋겠죠?^^ 자연을 보호합니다. 

이제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물도 좀 보러가죠. 

주변 환경은 상당히 깨끗하고 좋아요. 

소나무 그늘에 들어가면 엄청 시원하고

또 여기서 깨끗하게 사용만 하고 쓰레기만

가져 가신다면 숮불구이도 가능해요. 

엄청 맛있다는 ㅋㅋ

 

 

이미 물속에는 여러 사람들이 들어가 있어요. 

아이들 어른들.. 그리고 간간히 지나가는 보트배

그리고 헬리콥터도 저공비행을해서 상어나

떠내려간 사람이 있는지 돌아다니는데 

정말 멋졌습니다. 헬기타고싶다~이런 생각도 

문득 들더라구요. 일단 햇볕은 너무나 뜨겁고

물은 발을 담구니 엄마~~~넘 차가워요 ㅠㅠ

정말 정말 × 100 차가웠어요.

아마 지금부터 차가워질 시점인가봅니다. 

지금 빨리가면 가능하지만 더 차가워 질 것이라

걱정이네요. 

여기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에는 바지락이 있긴

한데 사람들이 다 주워가서 이젠 거의 없구요. 

무슨 바지락 잡기 행사를 했나보더라구요. 

그래서 없지만 저는 7개 정도 주웠다가

다시 멀리 바다로 던져 살려줬습니다. ^^

그리고 큰 게도 한마리 잡았는데 ㅠㅠ

너무 귀여워서 저~~~~멀리 바다로 보내줬어요.

생명은 소중하니깐요~ 이러면서 해산물 좋아하는나~

 

 

물이 참 좋아요. 깨끗하고 근데 저 노란공 까지가

수영 할 수 있는 한개선 이구요. 

빨간공을 넘어가려하면 안전요원이 

소리 지르시니 그분들 목안아프게 안전한 구역에서

물놀이 하시면 좋을듯합니다. 

그럼 오늘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잘 다녀오세요. 

참!! 몇가지 팁을 알려 드릴께요.

 

 

수영을 할때 튜브가 만원이구요. 보증금 만원

총2만원인데 돌아기실때 만원은 돌려드리니 

잊지말고 받아오세요. 

그리고 집에 가실때 샤워장이용을 하실수

있는데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샤워시설 이용비는

3천원이구요. 샴프,린스,바디워시,클랜징폼 하나에

500원이니 미리 가져가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집에 가실땐 근처 도로에 파는 삶은 옥수수

드시면 ㅋㅋ 정말 맛있어요. 

그럼 잘다녀가세요~~

아참 가끔 파도가 쎄니 아이들은 꼭 구명조끼를!!

그리고 물은 얕은데 점점 깊어져서 어른 키만큼

내려가는 곳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지금까지 먼저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다녀간 사람

이었습니다. 물 차가워요~~

 

Comment +0

 

 

과일중에 제일 좋아하는 과일이

뭐냐고 물으시면

망고라고 대답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 역시 그중 한사람입니다

특히 망고중에서도 애플망고

새콤달콤한맛이 정말 최고죠

홍콩에서 허유산 망고쥬스를 마셔보신

분들이라면 그맛을 잊지못하실거예요

 

 

홍콩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망고는 흔히 볼수있는

과일인데요

물론 가격이 제철이 아닐때는

그리 저렴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에 비하면 아주아주

저렴한 가격에 망고를 마음껏 먹을수잇답니다

 

 

얼마전 친구가 집에 놀러오면서

제가 망고를 좋아한다는걸 알고

얼굴만한 망고를 사왔답니다

이건 애플망고는 아니지만

저는 망고는 다 좋아하는지라

무지 맛나게 먹어주었지요^^

망고는 쥬스도 맛나고 그냥 먹어도 맛나고

요거트를 뿌려서 먹어도 맛나요

 

 

 

저는 애플망고든 그냥 망고든

이렇게 자주 먹는데요

망고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음

위에 요거트를 뿌리고

그런다음 위에 아몬드 가루를 살짝 뿌려주면

완전 최고 디저트

진짜 만족도 최상급

행복이 따로 있나요 뭐

이런게 행복이죠 ㅎㅎ

 

 

예전에 가난한 유학생 시절에는

진짜 망고하나 먹기도 힘들어서

학교 식당에서 점심에

6,7원짜리 학식 사먹고 한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그나마

먹고싶은거 돈없어서 못먹고 그런건 없으니

만족하면서 살아아죠

애플망고 완전 맛나요^^

Comment +0

 

 

대련여행 에서 돌아오는길에

남방항공을 이용했는데요

항상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를 탔었는데

이번에는 청주로 오는 남방항공이

가격이 진짜 무지하게 저렴하더라구요

거의 십만원이상 차이나는듯

그래서 남방항공을 이용했습니다

 

 

여행에서 빠질수없는것이

기내식인데요

뭐 사실 이코노미 기내식이라봐야 별거없지만

그래도 매번 비행기를 탈때면 약간은

기대하게 되는거 같아요

물론 퍼스트 클래스 한번 타보고

기내식 한번 제대로 즐겨보고 싶지만

현실적으로는 거의 어려울거 같고

그냥 비행기 타는걸로 만족해야 할거 같아요 ㅎ

뭔가 왠지 좀 짠하네요

 

 

이번에 중국 남방항공 시내식을 보고

진짜 완전 화들짝 놀랐어요

이건 사실 남방항공이라서가 아니라

비행시간이 짧아서 인지

아니면 비행기가 저가라서 그런건지

아무튼 비행기를 수십번 타봤지만

이런 신선한(?) 기내식은 처음이네요 ㅎ

이런 종이가방을 하나씩 나눠주더라구요

 

 

 

이 작은 종이가방안에

구겨넣은듯한 기내식은

참치샌드위치랑 메론 두조각

그리고 요쿠르트 한병

생수한병 그리고 물티슈가 되겠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웃음만 나왔지만

이내 맛이 궁금해서 한입 먹어봤어요

물론 옆에 계신분들은 손도 안대시는분들도

계셨지만 전 뭔맛인지 궁금해서

먹어봤습니다

 

 

그런데 중국 남방항공 기내식이

의외로 그렇게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몰론 한입만 먹었지만

그렇게 못먹을 맛은 아니었네요

그리고 메론은 진짜 달고 맛있었어요

진짜 신선한 경험이었네요 ㅎㅎ

그래도 비행기 가격이 진짜 저렴해서

기내식 따위 중요하지 않았답니다

물 한병만 줘도 만족

 

 

요건 대련공항에서 먹은 이선생 우육면

처음 중국에서 유학생활할때

자주 먹은 추억이 있어서인지

이선생 우육면 먹을때마다 뭔가

옛추억에 젖게 되네요

그때 즐거웠던 기억들 친구들

모두가 그립습니다~

 

Comment +0

 

 

다이소에서 저렴이로 산 휴대용 슬리퍼

진짜 여행 필수품인거 같아요

기차에서도 비행기에서도

장시간 이동할때 신발신고있으면

너무 힘들잖아요

물론 에티켓을 위해서

발냄새가 너무 심하게 난다면

신발을 벗는걸 자제해주셔야겠지만

특히 겨울에 부츠신고 있거나 하면

너무 힘들죠

 

 

그리고 해외여행 가셨을때

저렴한 숙소에 머물게 되면

실내화가 없는곳이 꽤 있더라구요

그럴때 이 휴대용 슬리퍼가

진짜 엄청 유용하게 쓰이는거 같아요

저는 그래서 여행갈때 무조건 꼭

이 여행용 실내화를 가지고 다닌답니다

 

 

 

사실 일본인 친구중에 하나가

저희집에 올때마다

이 휴대용 슬리퍼를 가지고 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아 이게 있으면

좋겠구나 해서 인터넷으로

찾아봤었는데

일본꺼 여행용 실내화는

막 삼사만원씩 하더라구요

무슨 슬리퍼를 그돈주고 사기가

너무 아깝잖아요

 

 

 

그런데 다이소에 갔더니

여행용 실내화가 파는거 아니겠어요?

종류가 몇가지나 되더라구요

그래서 세가지 종류를 다 샀는데요

가격도 너무도 저렴한 이천원

여행 갔다가 버리고 와도

전혀 아깝지않은 가격

그래서 제가 다이소를 진짜 좋아합니다 ㅎ

 

 

요렇게 파우치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면 되니까 넘 좋아요

그리고 지갑같이 되어있는 아이도 있는데

그건 바닥이 너무 얇아서 살짝

발시려운 감이 잇더라구요

아무튼 휴대용 슬리퍼는

정말 여행 필수품인거 같아요

필요하신분 다이소로 고고

 

Comment +0

 

 

십년짜리 여권이 어느새

사증이 부족하게 됐어요

여권을 새로 발급받아야하나

고민하다가 아직도 유효기간이

좀 남아있는데 다시 만들기도 그렇고

그래서 찾아봤더니 간단하게 사증추가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구청에 가시면 아주 금방

거의 십분만에 여권 사증추가 가

가능한데요

다른건 하나도 필요없고

돈 오천원이랑 신분증만

가지고 가시면 된답니다

물론 여권이 신분증이긴하지만

가능 주민등록증 보여달라고

하시는분도 있다고 하네요

 

 

 

처음에 전화로 물어보니까

여권이랑 같이 일주일이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마도 직원분이 잘 모르셨던듯

그래서 제가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삼십분만에 된다던데요?

그랬더니 약간 당황하시더니

다시 옆에 막 물어보시고

바로 오라고 하시더라구요

 

 

 

보시다시피

여권 사증추가는 그냥

사증을 붙여주는거더라구요

그리고 추가란에도 수기로

여권번호랑 그런거 적어주시거든요

보면 약간 허접해보이기도 해요

하지만 사용하시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답니다

 

 

여권에 사증이 별로 남아있지않으면

어떤분들은 입국심사에서

한소리 들었다고 하시는분도 있던데

한국에서는 뭐 도장 찍을일이 없지만

외국에 나가서는 필요하겠죠?

다 자동출입국으로 바뀌면 좋겠네요

물론 불가능하겠지만..

 

 

아무튼 여권 사증추가 하시고 싶으신분들은

바로 구청으로 가시면

빠르고 쉽게 추가하실수있답니다

걱정마시고 간편하게 해결하세요~

 

Comment +0

 

 

일본인 친국가 일본에 다녀오면서

사온 선물이 후리가케

왜냐면 제가 후리가케를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집에 항상 밥친구가 있답니다

그래서 저번에 집에 놀러왔을때

밥친구를 줬더니 자기도 좋아한다고

하더라구요

 

 

그걸 기억하고 있었는지

이번에 고향집에 다녀오면서

제선물로 일본 후리가케를 사왔네요 ㅎ

뭔가 웃기면서도 고마운

여러가지 맛을 가져왔는데

저는 이 와사비맛이 제일 맛있더라구요

 

 

 

밥친구 같은경우에는 세가지 종류

소고기,해물,야채 이정도 맛이 있는데요

일본 후리가케는 종류가 진짜많더라구요

저한테 친구가 준거만 다섯가지 인데

그집에 갔더니 엄청나게 많은 종류를

쌓아놓고 먹더라는 ㅎ

그러면서 일본에서는 애들이 좋아한다고

저는 역시 아동입맛

 

 

 

뭐 일반적으로 일본 후리가케 주먹밥 가루 라고

생각을 많이 하시지만

이렇게 밥에 그냥 뿌려드셔도

그냥 반찬없을때 드시기에 좋아요

저는 밥하기가 너무 귀찮아서

주먹밥 많이 만들어 먹거든요

그냥 밥보다는 잘 넘어가서요

 

 

이렇게 일본 후리가케 주먹밥 가루로

주먹밥 만들어서

김치랑 미소국 후루룩 마셔주면

한끼로 든든하답니다

친구가 얘기하는데

일본에서는 진짜 거의 매일

그렇게 해서 도시락 싸간다고

 

 

그래서 재밋는게

며칠전 친구랑 도시락 싸서

공원에 놀러가서 먹기로 햇는데

저도 참치마요 오니기리 싸서 갔는데

친구도 계란 오니기리를 싸왔다는 ㅎㅎ

아무튼 일본 후리가케 맛있었어요

Comment +0


제주도에 여행와서 정말 잘 놀다가 

하루만 더 쉬었다가려고 차도 작은걸로

바꾸고 또 숙소도 좀 저렴한걸로 

찾으려다가 한곳으로 갔는데 오라스테이 호텔?

인가 그랬어요. 거기가려다가 가서 보니 주변이

전부 유흥 주점이고 음침해서 좀 위험한

동네 같아서 다른곳을 찾다가 간곳이 바로 

뉴월드 호텔 이란곳인데.. ㅠㅠ

정말 놀랐어요..



위치는 도로변이구요. 

또 맞은편쪽에는 롯데 호텔? 인가 있는데

정말 비교 되더군요...

입구와 외관이 완전히 

80년대?90년대 같아 보였어요.



외관은 정말 오래된 건물 같아 보이죠.

처음엔 좀 이상하다 싶었네요. 

여기 제주도 뉴월드 호텔 아마 이곳이

어떤 곳인가 싶어서 블로그 글 찾으시는

분들이 있을듯해서 

올려봅니다.




로비입니다.

어제는 아저씨가 계셨고

아침엔 아주머니가 계시더군요. 

안내 받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는데 

그때부터 이상한 냄새가 나기

시작했어요. 

정말 독하더군요..

그리고 엘리베이터도 좀 무섭고..

그리고 숙소층에 도착하자

쾌쾌한 냄새와 

곰팡이 냄새 그리고 

담배,술냄새로 온 호텔이 완전히

쩔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복도층에 카펫은 붉은색인데

냄새와 얼룩들... 

문들은 나무문인데 진짜 

보시면 기겁합니다. ㅠㅠ




방에 들어가니 에어컨은 곰팡이가 

많은데 청소가 안되어 있구요.

또 제가 묵은 방은 불이 안들어왔어요 ㅠㅠ

모기도 있고 

냄새가 너무 심해서 창문을 열어둬도

냄새가 온몸과 여행가방의 옷들에

다 베일듯했습니다. ㅠㅠ

정말 싫었어요. 

정말 제주도 뉴월드 호텔 아니에요.



바라건데 제발 장사를 하려면

비용이 들겠지만 전부 다 리모델링하지말고

한층씩 나눠서 좀 리모델링을 하세요. 

돈이 생기면 또 다른층도 하고 이렇게 하세요.

그리고 여기 파시는 소주 술들... 이걸 마신건지

술냄새가 온 방에 베여있어요. 

그리고 중국인들이 많이 오는거 같은데 

확실하게 사용시에 주의를 주시고 

술은 반입금지를 하세요. 

어차피 저희같은 내국인들도 한번씩 가는데

주변에 넘쳐나는게 비슷한 가격대의 호텔들인데

그곳은 그나마 깨끗한데 여긴정말 신경좀 써주세요.

건물이 아깝습니다. 

그래도 주인아줌마 아저씨가 좋긴합니다. 

친절하시죠.. ㅠㅠ

진짜 이글 보시게되시면 리모델링 깊이 생각해보세요.

비싼 구조가 아니라 간단하게하더라도 방문이랑 복도의

그 붉은 바닥재를 좀 없애고 깨끗하게좀 했음해요. 

더러워보여요 ㅠㅠ 

장사 잘되길 바랍니다.  진심으로.. 

리모델링 깔끔하게 간단히하고 

우선 내국인손님이 오면 깨끗한 리모델링방을

주시고 중국인들 오면 일반거 주시고 

차츰 전체를 리모델링 하세요. 

그리고 저같은 블로그들이 알아서 

광고해줄거에요. 

경제적인 여유가 있으시면 조금이라도

한층씩이라도 바꾸고 좀더 전문적인

태도로 로비에서 서비스를 하시면

사람들이 찾아올거에요. 

솔직히 정말 아쉽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