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백종원 계란볶음밥


밥하기가 귀찮던 오늘

뭘해먹어냐되나..

고민하던중에

계란볶음밥이 생각났어요..^^

사실 집에 있는게

계란이랑 찬밥밖에 없었거든요..ㅎㅎ





얼마전에 백종원 계란볶음밥 

본게 생각이 나서

계란볶음밥으로 메뉴를

선정했는데요..;;


일단 계란을 다섯개!

소금을 조금 넣고

풀어주세요~

스크램블을 만들어서

넣을거거든요..ㅎ





그다음 마늘이랑 파

그리고 매운고추도

넣어주시면 좋아요~^^

약간은 느끼하더라구요..ㅠ


물론 백종원 레시피처럼

고추가루를 넣었다면

좋았을테지만..

남편의 반대(?)로

안넣었더니 느끼하더라는..;





먼저 계란을 익혀주시는데요

스크램블이 뭐 별거있나요..ㅎ

그냥 막 저어주시면 되요.ㅎㅎ

보들보들하게 잘 익혀주세요~^^


그런다음 그릇에 일단

따로 담아주시구요~





팬에 다시 기름을 두른후

파랑 마늘 그리고 고추를

함께 볶아주세요..^^


백종원쌤이 하신말씀이

파랑 마늘을 항상

처음에 볶아야된다고 하셨죵?





그런다음!

계란을 같이 넣고 볶아주세요~


원래 백종원 레시피에서는

여기서 만능간장을 쏴~

그리고 고추가루를 넣은다음

덮밥으로 밥위에 올려 먹는건데요..


저는 밥이 어제한 찬밥이라서

정말 볶음밥으로 만들었어요





흑미밥..ㅎㅎㅎ;;


남은 흑미밥을 계란에다가 투하!

밥이랑 계란이 잘 섞이도록

주걱으로 잘 부셔가면서

비벼주시면 됩니다..^^





만능간장을 만드셨다면

여기다 만능간장을 넣으시면 되지만

저는 없는 관계로..

그냥 간장을 넣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중국간장을 넣었는데요~

볶음밥이나 볶음요리에

중국간장을 넣으시면

더욱 감칠맛을 느끼실수있답니다//

중국간장은 여러가지

해물맛,게맛 등등

여러가지가 있어요..^^





그래서 간장 하나만으로도

아주 맛있지요..ㅎㅎ

조미료 맛인가?? ㅎㅎ


아무튼 이렇게 간장으로

간을 하시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쏴악~

후추를 좋아하시면 

후추 쏴악~





짜잔~ 

이렇게 맛나는 계란볶음밥이

완성이 되었네요..^^


물론 완전 백종원 레시피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응용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반찬없을때 딱이네요..^^

그래도 김치는 꼭 있어야..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