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와우~얼큰한 북어국 끓여볼까나~~


오늘따라 시원~얼큰한 북어국이 먹고싶어서

한번 끓여 봤습니다. 제가 끓인건 아니고 

엄마가 끓이는것을 옆에서 찍었죠 ㅎㅎ

역시 저의손맛보다는 엄마의 손맛이 

진정한 요리사의 손~~ 이름하여 "킴손~"

ㅎㅎ 암튼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진정한

북어국 끓이는 방법을 전수하겠으니

모두들 무릎꿇고 냄비를 받드시길 바랍니다 호호호~



북어국에 들어갈 재료들은 미리 선정해 두시면 좋습니다.

우선 중간에 투입할 <두부,파,매운고추> 준비해주세요.

다른 재료는 계란물(계란1개)다진마늘,무우,양파

그리고 아시겠지만 북어국 끓이는법 알고보면 어렵지 않아요.

사실 제일 간단한 국 요리가 바로 북어국이라는 사실!!

자 그럼 어떻게 끓일지 한번 배워보도록 할까나~~

난 이미 배웠지용~~^^



먼저 국끓일 냄비에다가 

참기름 또는 들기름을 3스푼정도

부어주세요. 이때 미리 잘 손질한 

북어포(가시빼고 물에 씻어서 짜둔것)

잘게 찢어서 이 냄비에 넣고는 

볶아주세요. 달달달~~

연기와 함께 약간 탈듯 말듯한

상태가 좋습니다. 

바로 이것이 북어국 황금레시피 기본중의

기본이죠. 탈듯할때가 가장 북어 고유의

향이 잘 우러난답니다. 



이제 물을 부어주세요. 물은 위사진처럼 

저정도 채워주시구요. 그다음 무우도 넣어

주시고 양파도 넣어주시구요.

그리고 마늘 빻아둔것도넣어주세요.

그다음 아까 준비한 두부,고추,파 도 모두

투입해주세요. 국물이 우러나게 하는 작업입니다.

이제 북어국 끓이는법 간을 맞춰야합니다.

간은 국간장을 사용해서 먼저 한수저를

넣어주세요. 혹시 간이 부족하다 싶을시에는

소금으로 나머지 간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국간장 한수저라함은

위의 저 수저로 한수저입니다.

아마 약간 싱겁다는 느낌이 들거에요.

그럼 소금으로 간을 해주시구요.

이렇게 대충 전체 간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게 바로 북어국 황금레시피 간맞추기이죠.

다들 어때요? 간이 좀 맞나요?



저는 매콤한것을 좋아해서

고추가루 + 청양고추가루도

함께 넣을거에요. 

매콤한게 좋더라구요. ㅎㅎ

아이들 먹을거는 고춧가루 넣지 않은걸로

하시면됩니다. 간단하죠?



이제 마지막으로 계란물을 

넣어주는것으로 북어국 끓이는법 완성이

되는데요. 계란무른 너무 많이 말구요.

계란 하나~두개정도면 충분합니다.

마지막에 투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 되었네요~ ㅎㅎ

혹시 드셔보시고 조금 맛을 더

내고 싶다고 느끼신다면 

MSG를 조금 넣어보세요.

훨씬 감칠맛이 나고 맛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하도록

하구요. 다음에도 좋은 요리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