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우왕~맛있는 떡국이당~~^^


설날에만 먹는 떡국이 아닙니다.~~

저는 매일 먹어도 맛있어하는게 바로 떡국!!

그래서 오늘 열심히 한번 끓여봤어요.

나를위한? 아니 ㅋㅋ 가족을위한 떡국인데요.

한번 함께 끓여보도록할까요?



먼저 떡가래를 이렇게

정수기물에 넣고 불려주셔야합니다.

다 불려진 떡가래는 만져보면

금방한 떡처럼 말랑말랑하고

쫄깃하다는 사실!! 

다 불려지는 동안 

계속해서 떡국황금레시피 만들기를

보도록 해야겠죠?



떡가래가 불려지는 시간이 아까우니

기다리지 마시고 이어서

육수를 만들어볼거에요.

우리가 만들 떡국황금레시피 육수는

1.멸치/2.다시마/3.무우 를 넣고

끓여주시면됩니다. 여가다가

좀더 추가할 재료는 대파와

양파를 썷어서 넣어도 됩니다.

다 만들어진 육수는 채로 걸러서

건더기를 모두 빼내주셔야합니다.



이제 잘 우러난 육수에 아까 처음에

불려둔 떡가래를 넣어주세요.

물기를 뺀 떡가래를 넣어야합니다.

안그러면 육수가 맛이 없어지겟죠?



그다음 불을 조절해서

좀더강하게해서 부글부글 끓여봅시다!!

잘 끓고 있을때쯤하여

만두를 넣어주세요.

저는 저런 왕만두가 맛있어서

작은거 말고 이제는 저렇게 

큰거를 가족수대로 넣어봅니다.

저는 두개먹을거에용ㅎㅎ

집에서 만드는 떡국황금레시피 별거

없답니다. 저게 다에요 ㅎㅎ



이어서 바로 간장을 넣구요.

국간장을 넣어합니다.

이건 만두 넣기 전에 넣어도되고

만두 넣은후에 넣어도 상관은 없어요.

편하신대로 간장을 넣어서

맛을 보면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간을 맞추기위해서 

다음은 소금을 넣어서 간을 보세요.

싱거우면 국간장이나 소금중에

더 필요한 맛을 위주로 넣어주시면 끝~

보기보다 떡국황금레시피 복잡하지 않아요

사실 거의 모든 국이 비슷해요.

떡국은 북어국이랑 방식이 똑같아서

북어를 넣어면 북어국 떡가래 넣으면

떡국이 되는거랍니다. ^^ ㅋ



거의 완성이 되어 갈쯔음하여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이때 계란을 너무 풀어버리지말고 흰자도

보이도록 너무 계란물을 휘졎지말고

살짝 몇번 휘졎고 부어주시면됩니다.



이제 다되어가네요~~

마지막으로 떡국황금레시피 로 만든 

떡국을 그릇에 담고 참기름을

넣어서 향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음~ 향긋한 참기름냄새가나요!!






끝으로 김을 뿌려주고 깨도 좀

뿌려주면 맛있는 떡국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떡국위에 고명을 올려서 먹었는데요.

사실 그게 전통방식이오 제일 맛있어요.

국수 고명을 따로 만들어 올려드셔보세요.

사실 그게 제일 맛있습니다.

물론 제가한것도 너무 맛있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