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땅콩조림 만드는 법 진짜 간단하네요~



정말 오랫만에 밑반찬을

만들어봤는데요

내일 손님이 오는 관계로

어쩔수없이 이것저것

만들었네요 ㅎㅎ



우선 땅콩을 물에 잘 불려서 준비

해야하는데요. 시간을 좀들여서 물에 

담근후에 땅콩이 물에 불도록

놔두세요. 안그러면 잘

익지가 않아요~^^



우선 물에 잘 불린 땅콩을 

간장 9(큰술)-올리고당또는 물엿 4(큰술)

설탕 조금 기름 조금 넣고

끓여주세요. 물은 너무 많이

넣으시면 조리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니깐

땅콩들이 물에 다 잠길 정도가

아닌 땅콩을 기준으로 3분의2만

잠기게 해주세요.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물이 줄어들고

색상도 점점 진해지고

약간 끈적거리는 듯한 느낌이

들면 완성된거랍니다.^^

혹시 너무 끈적이는게 싫으신

분들은 땅콩조림 만드는 법 종류가

다른방법도 있으니 물엿을 적게

넣으시면 덜 끈적이는 식감이

됩니다. ㅎㅎ 




다 만들어지고 나면 

이렇게 통에 담아서 보관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이번에 약간 덜

끈적이는 느낌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 이렇게 

만들어본 땅콩조림 만드는 법 알아

보았구요. 여러분도 간단하게 만들어

드셔보시면 좋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