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오이미역냉국만들기 도전~!


여름에 입맛도 없고

도대체 반찬을 뭘로 해야할까

매일고민인데요~

이럴때 입맛을 사로잡는

오이미역냉국

어떨까요?


쉽고 빠르고 간단한 

오이미역냉국 만들기

지금부터 도전~!





먼저 중요한것이

미역인데요~

미역을 불려서 

그냥 사용하셔도 되지만

저는 불린미역에 

뜨거운물을 한번 부어주었어요~

삶는정도는 아니고

그냥 체에넣은 미역위로

뜨거운물을 부어주는것인데요

그러면 미역이 더욱

부들부들하고 맛나답니다..^^





그다음! 


미역을 도마에 놓고 

자르기가 귀찮으니까

그냥 볼에다 넣으시고

가위로 쓱쓱 잘라주세요..ㅎㅎ

이때 좀 잘게 잘라주시면

먹기가 편하겠죠?

뭐 취향따라 자르시면 됩니다..^^





오이미역냉국이니까

당연히 오이가 들어가겠죠?

오이는 이렇게

얇게 체썰어 주셔도 되고

아니면 조금 넓게 자르셔도 되고

이것도 취향따라 하시면 되요~

간편 레시피니까요..ㅎㅎ





그다음 다진마늘이 필요한데요~

저는 매운맛을 좋아하니까

청양고추를 준비했어요

물론 고추가루도 들어갑니다..^^

더 매콤하게 드시려면

저처럼 청양고추를

다져서 넣어주세요~





그다음 미역에다

간을 해주시는데요

다진마늘과 청양고추

간장,식초,설탕,매실엑기스,

고춧가루,참기름,깨소금

이렇게 넣으시고 

조물조물 무치셔서

미역에 간이 배게 해주세요

이렇게만 먹어도 정말 맛있는데요~


오늘은 냉국이니

물을 부어주겠어요..^^





이제 시원한물을 부어주시면

오이미역냉국이 완성입니다..^^


이때 주의하실점은

물을 부어주시면

당연히 간이 싱거워지니까

처음에 미역에 간을 하실때

조금 짜다 싶을정도로

해주시던가

아니면 물을 부으시고나서

다시 간장을 첨가해주시면 됩니다..^^


각자의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 입맛에 맞춰서

다른재료들을 첨가하시면 되는데요~

정말 간단하고 쉬워서

누구나 하실수있어요


그럼 오늘저녁은

오이미역냉국만들기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