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연어캔 요리&연어 먹는법 뭐가있나??


지난번에 참치를 사려고하다가 세일을 한다기에

그냥 먹어보지도않았던 연어캔을 사봤습니다.

물런 연어는 먹어봤죠. 제가 좋아하는 생선이라서 

한번씩사서 연어구이를 해먹곤 했는데 

느닷없이 연어캔 요리를 해보려고 한번 사봤습니다.



사조연어 입니다. 사조 참치에서 이제는 연어에도 진출을

했군요. 근데 가격이너무 비싸요. 참치는 이해가 갑니다.

바다로 가야하고 기름값에,위험수당까지 고생 끝에

참치를 잡으니 비싸도 먹는거지만 연어는? 연어는

러시아에서 대량으로 유통되고있고, 또한 한국에도 연어가

알을 낳으러 강으로 오기도합니다. 산란후에 잡거나해서

먹어면 되는건데 이게 왜이리 비싼지 모르겠어요.

어차피 참치 만드는 라인에 연어를 추가하면 되는거라

공장운영에도 뭐 새로운 신 기계를 들일 필요도 없을거구요.

물런 자세한 사정은 모르나 좀 비쌉니다. 



일단 캔을 개봉하면 참치와 비슷해보이지만 뭔가 다르죠?

살코기다 다 가루에요. 너무 잘고 부서져있어서

건더기가 거의 없습니다. 연어캔 요리 사용에는 좀...

부적합해보입니다. 연어캔 먹는법은 그냥 먹기는 좀 그래보여요.

참치에 길들여져서 그런지 좀 뭔가 어색하군요.



그래도 일단 개봉을 하였으니 먹어야겠죠?

그래서 먼저 김치를 좀 볶다가 물을 붓고 이제 연어캔 요리를 위해서

연어를 넣었습니다. 그런데 기름이 상당히 많이 나왔어요.

식용유인가요? 저는 모르겠습니다만 연어 기름인지..기름이 많아요.

일단 먹는거니 다 부었습니다. 그리고 끓이는중~

이렇게 연어캔 먹는법 좀 생소합니다.ㅎㅎ 회나,구이로만 먹다가 말이죠.



그냥 먹기그래서 야채를 좀 넣었어요. 연어캔 요리에 버섯을 

넣으면 좋다하여 버섯도 넣고 보이진 않지만 고추,마늘,양파를

넣어 주셔도 됩니다. 집에서 혼자 연어캔 먹는법 뭐가있나 알아보니

이렇게 찌게 말고도 김치볶음도 좋구요. 연어 전도 있습니다.

근데 활용도가 참치보다 못하네요. 




일단 찌게를 끓여봤습니다. 이게 보기에는 참치 찌게 

같아보이는데요. 냄새가 전~~혀 달라요. 그냥 김칫국 입니다.

맛이 안나요. 참치는 특유의 향이있잖아요? 근데 이건 그냥

물에씻은 참치? 뭐 그런 싱거운 맛이라서 식감도 별로고

제가 보기엔 연어캔 요리 따로 만들지 말고 참치드세요.

그리고 연어 먹는법 정답은 없습니다. 그냥 요리할때 

참치 대용으로 넣을 수는 있으나 참치와는 다른 싱거운 맛이란걸

기억하시면 도움이되겠죠? 제가보기엔 이 연어캔은 좀 망작 인듯해요.

실패작입니다. 참치는 그냥 생으로도 먹는데 이건 감히 그냥

생으로 먹을 용기는 안나네요. 어디 요리할것도 없구요.

그래도 좋아하시는분들은 많이~드세요~^^

음식도 호불호가 있으니 말입니다. 그럼 안뇽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