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여름방학을 맞아

혹은 휴가철을 맞아서

중국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중국여행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


중국여행 준비물을

알려드릴까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번 

뭐가있나 살펴볼까요?


중국여행 필수품

첫번째로 고추장!

촌스럽게 무슨 고추장이야~

하실수도 있지만

안가지고 가시면

정말정말 후회하실겁니다..ㅎ


특히 처음으로 중국에 

가시는분들이라면

더더욱 고추장이나

김같은걸 가지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처음 중국음식을 

드시는분들은

정말 하나같이 말씀하시는게

너무 느끼해서 못먹겠다

하는게 공통적인

반응인데요..;;


하루이틀정도는

참을만하기도 하겠지만

삼일째부터는 

심하신분들은

식당에 들어가기도 

겁이난다고 하네요..;;

특유의 향이나

중국요리의 특성상

기름을 엄청나게 쓰기때문에

아마 못견디실거예요..


물론 전 지금은 아주 좋아합니다~ ㅎㅎ





다음으로는

화장지나 물티슈가

필수라고 할수있는데요~

이해하기 힘드실수있지만

중국화장실에는

화장지가 없는곳이 많답니다

식당에서도 휴지가

무료인줄 알고 쓰시면

계산서에 반드시

요금추가가 됩니다..ㅎ


그래서 챙기시는것이 좋고

중국에서 산 화장지는

사실 질이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한국에서 챙겨가시는것이

도움이 되겠네요..^^





배탈약이나 설사약도

반드시 챙기셔야하는

필수품중에 하나인데요~


왜냐면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중국음식이 기름지기 때문에

배탈이 잘 난답니다


그리고 중국생수를

사드시면 또 배탈이

나는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중국인들은 식사때

생수를 거의 잘 마시지 않고

차를 마시거나

맥주를 마시더라구요..

아마도 음식에

기름기가 많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리고 참 재밋는것은

중국에서는

시원한 맥주를 

잘 마시지않습니다..

전부 실온에 둔 맥주를

마시는데요..;;;

한국에서는

맥주는 무조건 시원한거!!!

미지근한 맥주는

상상도 못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식당에서

맥주를 시키면

종업원이 반드시

물어보는것이

차가운걸 원하냐

실온에 둔걸 원하냐

물어보더라구요..;;





제생각에는 아마도

기름진 음식에

차가운걸 마시면

탈이 나는것을 우려해

그런 문화가 생긴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ㅎㅎ

아니면 어쩔수없구요..ㅎ


아무튼! 배탈약은 필수!

제가 배탈이 잘나서 ㅎㅎㅎ





그리고 환전!


제가 항상 말씀드리는건데

여행을 가실때는

반드시 환전을 해가시는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중국에서는

위폐가 많기때문에

간혹 은행에서 찾은돈이

위폐인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가서 물건을 사실때

보시면 알겠지만

직원이 반드시

위폐인지 아닌지를

기계로 확인하는걸

보실수있을거예요..





물론 카드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꼭 현금이 필요한때도 있으니

한국에서 바꿔가시면

편하실거란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중국여행 준비물을

몇가지만 알려드렸는데요~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면서

전이만 물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