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열대야 극복 방법


이어지는 폭염으로

다들 괴로우실텐데요~

더군다나 밤에라도

편하게 자야하는데

열대야 때문에 잠도 못자고

정말 힘드네요..;;





얼마전 홍콩에 갔었을때

정말 극강의 열대야를

느꼈었는데요..;;

밤에도 기온이

27도 이하로 내려가지를

않더라구요..ㄷㄷㄷ


요즘은 한국도 장난이 아니죠?

보통 밤에도 25도이하로

온도가 내려가지 않으면

열대야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그러면 에어컨을

끄고는 잠을 이룰수가 없네요..

하지만 또 에어컨을

밤새 켜놓고 잘수도 없고





아무튼 밤에 조금이라도

숙면을 취할수 있도록

열대야 극복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일단 에어컨을 밤새 켜놓으시는건

절대로 안되구요

한시간에 한번씩 환기를

꼭 시켜주셔야한답니다~

그런데 자다가 환기를

시킬수도 없으니

타이머를 꼭 작동시키는것이 

좋겠네요





그리고 숙면에 도움이 되는것은

아무리 더우시더라도

자기전에 차가운물로

샤워하는것은 삼가해주세요

차가운 물로 식은 몸을

다시 정상온도로 회복하려고하면

오히려 숙면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기전에 오히려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것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무리 피곤하시더라도

자기전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산보를 하신다면

열대야에도 숙면을 이루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또 자꾸만 차가운 물을 

마시기 보다는

자기전에 미지근한 우유

드시는것도 숙면에 

도움이 된답니다..^^


미지근한 우유를 마시고

미지근한 물에 샤워를 하면

더워서 어찌하나..싶으시겠지만

오히려 도움이 된다고하니

한번 시도해보시는것도

좋겠네요




그리고 여름에 이용할수있는

삼베로 된 이부자리나

죽부인 같은걸

적극 활용해보세요~


뭐가 그리 시원할까..싶지만

막상 사용해보니 정말

일반 이부자리랑은

다르더라구요~


훨씬 시원하게 잠을 

잘수가 있네요..ㅎㅎ


쓰고나니

뭐 딱히 특별한 방법은 없지만

함께 열대야를 극복해 나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글을 써봤습니다..^^



'유용한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중국어 배우기 우선순위  (0) 2015.08.23
꿰맨 상처 치료법  (0) 2015.08.09
더위 이기는 방법 알고 계시나요?  (0) 2015.07.28
중국어 독학 가능한가요?  (0) 2015.07.27
다육이 물주기  (0) 2015.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