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소이캔들 만들기 따라해보세요~

요즘 유행하는 소이캔들 만들기를 시도해 보았어요.

향도 좋고 너무 이뻐서 몇개나 만들어서 지인들에게

선물해드렸는데요. 모두들 너무 좋아라합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 어떻게 만드는지 간단하게 여러분들이

따라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릴거에용~~

일단 소이캔들 만들기 재료로는:

골든 소이왁스,병,심지,아로마오일입니다.

아참, 드라이플라워도 좋아요!!



우선 이렇게 골든 소이왁스를 준비해주세요.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양을 얼마나 해야하는지 

모르실거에요. 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소이캔들

만들기가 가능하니 찬찬히 따라해주세요.

먼저 이왁스나, 밀랍등으로 촛농을 만들거랍니다.



저는 저런 색상의 세가지

병을 준비했어요. 가격은 천원정도이구요.

우선 저렇게 냄비에 물을 붓고 병을 넣고

소이왁스를 종이컵으로 가득 채워주세요.

천천히 부어 주시면 됩니다.

물에 떨어지지 않게 조심히 부어주세요.

그리고 약불에 가만히 두면 천천히 소이왁스가

녹기시작하는데요. 이때 휙휙 저어 주시면됩니다.



처음에 병입구까지 가득 채웠던 소이 왁스들이

녹아서 저렇게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이때 젖가락등을 이용해서 휙휙 저어주세요.

저는 온도계를 이용해서 저어 줬습니다. 완전히

녹으면, 또다시 소이 왁스를 종이컵으로 부어주시고

또 녹으면 부어주길 반복해주세요. 소이캔들 만들기는

생각보다는 쉬워요. ㅎㅎ 간단하죠.



이제 왁스가 다 녹았다면 그리고 충분한 양이

병에 채워졌다면, 준비한 아로마오일을

넣어주세요. 이때 온도는 약65도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이상이라면 좀 기다리셨다가

넣어주고 휙휙 저어주세요. 


자 그다음 소이캔들 만들기위해서 심지를

꽂아야하는데요. 저런 심지나, 나무 심지등을

넣고는 나무젓가락을 또는 일반 젓가락을이용해서

중심을 잡아주세요. 나무심지는 쇠젓가락도

잘 중심을 잡아주는데반해 저럼 일반심지는

자꾸 구부러지려해서 나무젓가락이 좋더라구요.

그렇게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ㅎㅎ



약 1시간 정도가 지나면서 (온도에따라 다름

점점 굳어지기 시작합니다. 표면이 약간 하얗게 되려

할때 이때 준비한 드라이 플라워나, 저처럼 로즈마리잎

등을 넣어서 장식을 해주시면, 훨씬 세련된 소이캔들

만들기가 된답니다. 향도 아주 좋구요. ^^



저는 이렇게 뚜껑도 달고, 리본도 만들어달아

보았어요. ^^ 이쁜가요? 세개만들었는데요.

친구들이 너무 좋아하니 만든 저도 행복합니당~

그리고 중요한것으로 소이캔들 만들기 하실때

식히는 방법이 중요해요. 끓는 물에서 꺼내서

식힐때 자연스럽게 식혀지도록 손대지 마시구요.

강제로 식히지도 마시고, 일단 꺼내고 심지를

고정한후에는 절대로 손대지 마세요. 

움직이거나하면, 다 굳어가면서 균혈이나

무너짐현상 등이 발생한답니다.

그럼 이쁘게 만들어 보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