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소이캔들 만들기 과정~

최근에 유행하는 소이캔들만들기를 해볼거에요.

일반 초보다는 훨씬 안정적으로 타고 그으름도

나오지않고, 향도 아주 좋구요. 특히

아이들 있는집에서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소이캔들입니다. 저는 전체 비용이 3만원

정도 구매를 했습니다. 그럼 어떻게 만드는지

간단히 소개해 드릴께요~

 

 

 먼저 초를 담을 용기가 필요한데요.

이런 통은 꼭 전용 용기가 아니더라도

집안에 사용하지 않는 컵이나 이쁜 그릇들도

모두 가능하니, 먼저 사기전에 집안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분명 이쁜 통이

있을거에요. 저는 없어서 ㅎㅎ..

보시는것처럼 이렇게 남무 시지를

세워 줬습니다. 스티커 같은거 안붙이셔도

되요. 촛물을 다붓고 균형맞춘후에

그냥 두면 잘 굳더라구요. 소이캔들만들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게 소이 캔들 골든 왁스인데요.

저는 이제품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종류가 몇가지 있는데, 그래도 이제품이

멀리까지 향을 날려보내준다기에 일단

2킬로 그램이나 구매했어요 ㅋㅋ..

1킬로그램으로 밤금 위에서본 그 그릇의 초를

약 6개정도 만들수 있겠더라구요.

 

 

초를 퍼실때는 초가루가 유리나 바닥에 떨어지면

닦아내기 힘들므로 저렇게 종이나 신문지를 이용해주세요.

그리고 퍼실때는 종이컵을 반잘라서 소이캔들만들기 하실때

사용하시면 훨씬 편하더라구요.

사용해보니 100% 만족입니다.

삽처럼 퍼시면 되요.

 

 

온도계인데요. 소이캔들만들기하시면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향을 첨가 안하실거면

전혀 필요없는 도구가 되겠죠?^^

저는 일단 아로마 향을 첨가할 예정이라

저게 필요해서 샀는데 좋더라구요.

여러분도 잘 사용해보세요 ㅎㅎ- 

 

 

제가 사용할 아로마 향입니다.

시중에 파는건 진짜인지 가짜인지

믿기가 힘들어서 저는 벤타 공기청정기 사면

서비스로 주는 진짜 아로마 향을 넣었어요.

넣는 양은 걍 넣고 싶은 양을 넣어주세요.

많이 넣으면 향이 많이나겠고, 적게 넣으면~

적게 나겠죠?^^ 꼭 정해진건 없답니다.

 

 

자세히 컵안을 들여다 보시면 아직 녹지 않은

촛농이 보이시죠? 전자레인지에 1분씩

돌려주면서 꺼내어 저렇게 휙휙 휘져어 주시면

좀더 빨리 녹아요. 소이캔들만들기하면서

초냄새가 온집안을 채우네요. ㅎㅎ

냄새가 심하진 않아요. 그냥 기름 냄새??

콩기름이니깐요~

 

이제 보시는것 처럼 완전히 녹았어요. 저는 종이컵이 샐까봐

두겹으로 했어요. 이때 온도가 약60-70도 정도에

준비한 아로마 향을 넣고 싶은 양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바로 휙휙 휘져어 주시면 됩니다.

그후에 처음 사진에 용기에 담아주시면 끝~~~~

다음엔 드리이플라워를 이용해서 만드는

소이캔들만들기를 소개해드릴께요~더 이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