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불면증 약없이 극복하기 같이 노력해봐요

불면증 잠못자는밤만큼 힘든일은 없죠?

저는 불면증은 없지만 

가끔씩 하루이틀정도

못자는날이면 정말

그다음날 녹초가 되는데요

매일 못주무시는분들이라면

정말로 힘드실거 같아요



또 저희엄마가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걸

많이 봐와서 불면증이

얼마나 힘든일인지는

간접적으로나마 알고 있답니다.

그렇다고해서 수면제를 마냥

먹을수만은 없는데요

수면제가 초기에는 조금 효과가 있지만

계속 복용한다면 또 부작용이

있을수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약을 안먹고 자보려고하지만

또 잠못자는 고통도 이만저만이 아니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아요

그래서 약없이 조금이라도 잘 잘수있는 방법을

생각해보기로 해요

먼저 카페인 섭취를 줄여 보시는것이 좋은데요

저희엄마도 커피를 한잔이라도

마시는날에는 거의 잠을 못주무시는데요

보통은 오후에만 안마시면 된다고 하는데

불면증이 있는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카페인을 드시지않는것이

숙면을 취하는데 더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잠들기 3시간전에는

음식을 드시지않는것이 좋답니다

물도 너무 많이 마시는건 금물

전 불면증이 없지만

과식을 한날은 잠이 잘 안오더라구요

뭔가 위가 거북한것이..;;

또한 햇볕을 많이 쬐어주고

적당히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해주는것도

도움이 되겠네요


또 한가지 잠이 오지않는데

계속 누워있는건 도움이 결코 되지않는답니다

저희엄마도 잠이 오지않으면

나와서 책을 보시거나 아니면

부엌에서 다음날 아침에 먹을 요리를

준비해놓거나 하시는데요



물론 그 소리에 제가 깨기도 하지만

그렇게 좀더 몸을 움직이면

오히려 잠을 잘수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몇가지 적어봤는데요

사실 뻔해보이는 답이지만

실천은 쉽지가 않거든요

불면증이 있으시다면

한번 노력해보시는것도 좋을듯요


저도 오늘은 더워서 잠이 잘 안올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