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씽크대 상판리폼!!!  타일로 리폼하기^^

집 지으면서 씽크대를 새로 넣었는데, 그게 벌써 20년전이네요~

씽크대가 20년이 되고 보니 정말 답이 안나오더라구요.. ㅋ

교체할려니 저희 주방이 좀 넓어서 견적이 ㅎㄷㄷ;; 350만원 정도는 든다는..;;

그래서 고민고민 끝에 리폼하기로 결정!!!!

정말 지저분하죠? ㅋㅋ

이 상태에서 리폼하려니 막막하긴 하더군요

보통은 싱크대 상판을 걷어내지 않고 타일을 붙이시던데

그러면 마감이 깔끔하지 않아서 저희는 상판을 아예 걷어내기로 결정!!!

일단 벽타일을 본드를 이용해 붙였구요

타일줄눈도 꼼꼼하게 마루리~

다음엔 미리 주문해둔 원목으로 상판을 완성~

이제 이 위에 타일만 붙이면 상판은 마무리~ ㅋ

타일은 요즘 제일 인기 있다는 미스트랄 타일을 붙여봤어요.. ㅋ

유리타일로 붙일까 고민도 많이 했었는데, 아무래도 유리타일은

줄눈에 때가 많이 끼여, 관리가 힘들꺼 같더라구요~

타일을 다 붙인다음 줄눈넣기 작업으로 마무리~

깔끔하게 완성됐네요.. ㅋㅋ

정면으로 보이는 싱크대 문짝리폼을 한 다음 원목으로 마무리할 생각이네요.. ㅋ

아직 리폼솜씨는 어설프지만, 제 힘으로 했다는 게 뿌듯하네요.. ^^

다음은 싱크대 문짝리폼 포스팅해서 올리겠습니당~

완성된 모습은 곧 올리도록 할께요^^

3월의 첫주말 모두들 즐겁게 보내세요 응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