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휴대폰 배터리 보조 배터리 diy


이번에 재미 삼아 만들어본 보조 배터리 입니다.

물론 요즘엔 가격이 저렴한 보조배터리들이 많아서

그중에 아무거나 사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그래도 집에서 남아 도는 휴대폰 배터리 들이

아까워서 휴재폰 배터리 보조 배터리 만들기 

해보았습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지만

조금의 노가다? 가 필요하여서 초보자들은

안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ㅋㅋ

그럼 보조 배터리 만들기 diy 시작 해볼까용?



제가 만들면서 제작 과정을 자세히

찍으려했는데 손이 두개 밖에 없어서

만들면서 도저희 찍을 정신이 

없었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일단 작동이 잘되니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께요. 우선 저는 집에있는

LG 보조 배터리 두개를 이용했습니다.

우선 이 배터리를 연결을 해주셔야합니다.

따라서 휴대폰에 보시면 + - 부분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이부분을 납땜기를

이용해서 연결해 줘야합니다.

그냥 납땜을 하면 배터리 +- 단자가 

너무 매끈해서 잘 안됩니다.그래서 칼로

단자 부분의 표면을 스크레치를 내주세요.

그리고 전선을 까서 +는+끼리 납땜으로

연결하고 - 도 마찬가지로 같은 극끼리

연결해주세요. 단자가 4개인데 아래에 보면

+- 써 있습니다. 잘보고 납땜해서 연결해주세요




다음은 DC 스텝업 이라는 단자가 필요해요.

요렇게 생긴건데요. 위쪽은 유에스비 단자 연결해서

다른폰 충전서이용하는곳이고 아래는 

이 보조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자로서

일체형입니다. 인터넷에 팔아요.

두개 사셔서 만약에 실패를 대비하세용~

이렇게 준비되면 휴대폰 배터리 보조 배터리 만들기

시작을 할수있습니다. 




저는 케이스를 집에있는 플라스틱 작은 통을

사용했습니다. 보조배터리 diy 재밌네용

암튼 충전을 하니 저렇게 불이 들어오네요.

우선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먼저 배터리끼리

연결하고 그다음 저 스텝업 단자의 +-에

배터리 +- 선을 서로 같은극끼리만

연결해주시면 끝납니다. 

그리고는 저렇게 케이스에 넣고 충전해보심

됩니다. 보조배터리 충전시는 붉은색

불이 들어오고 폰을 충전할때는 파란 불이

들어옵니다. 제가 산 스텝업 단자는

그래요. 님들꺼는 모르겠네요 ㅎㅎ

암튼 아주 잘됩니다. 용량은 2800 두개라서

5600 용량인데요. 용량을 늘리시려면

배터리 더 연결하시면 더 늘어나겠죠?




뚜껑이 밋밋해서 저렇게 부엉이 천을

잘라서 투명 케이스 뚜껑에 붙였어요

귀엽죠?ㅎㅎ 휴배폰 배터리 남는거 

버리지 말고 이렇게 사용해보심 재밌답니다.

인두기와 납을 사셔서 붙이기만 하면

되지만 조심하세요. 




멀리서 안컷~ 왠지 파는거 같죠?

재가 만들었지만 너무 깔끔하게

만든듯하네요. 

근데 생각보다 충전 시간이 오래걸려요.

다음에는 파는 보조 배터리를 뜯어서

새롭게 보조 배터리 만들기 해볼까 합니다.

내부의 배터리만 엘지나,삼성 배터리로

바꾸면 더 오래 사용할수 있을듯하네요.

그럼 한번 잘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