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진짜 몰랐던 빼박캔트 뜻


엄청나게 많은 신조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요즘

뜻도 모르고 어원도 모르고

그냥 남들이 쓰니까

따라쓰게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빼박캔트 뜻을 알고나니

약간은 쓰기가 므훗~해지네요 ㅎㅎ

일반적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신조어중에 하나죠?

빼도 박도 못하다의 빼박

그리고 영어 can't 캔트

를 더해서 만들어진말인데요




빼박캔트 뜻은 

그대로 빼도 박도 못하다로

이해하시면 될거 같아요

그런데 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건

빼도 박도 못하다 의 

어원입니다 ㅎㅎ



빼박캔트 뜻을 찾다가

빼도 박도 못하다의 어원을 

알게됐는데요

약간은 낯부끄러운 이야기 더라구요 ㅎㅎ

19금이라고나 할까 ㅎ

찾아보기전에는 정말 몰랐었네요




불륜남녀가 뜨거운 사랑을

나누던 도중에

남편이 현장을 급습하게 되는데요

그때에 불륜남은

하던행동(?)을 계속하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그만두지도 못하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바로 빼도 박도 못하다

라는 말의 어원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빼박캔트 뜻이

이런 이야길를 담고있다니

정말 놀라웠어요^^

모르고 그냥 썻었는데

알고나니까 쓰기가 좀 그러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