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키보드가 갑자기 먹통일때?


아마 전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던것 같은데요.

이번에도 역시 키보드가 갑자기 안쳐지는거에요. ㅠㅠ

그래서 키보드 선을 뺐다가 꽃았다가 해도 안되고...

그래서 제가 지금쓰는게 노트북이라서 그럼 노트북에 있는

키보드는 되는가 싶어서 눌러도 반응이 없다는 ㄷㄷ..

그래서 전에 어떻게 고쳤는지 기억이나서 한번다시

시도를 해본결과 ㅎㅎ 완전히 회복이 되었습니당~



멀쩡하던 키보드가 갑자기 안될때가 있어요.

그럴때는 몇가지 테스트를 해볼수 있는데요.

혹시 여러분이 지금 어느 프로그램 사용중에 키보드가

먹통인지 알아야합니다. 그냥 단순히 노트북 키보드가 안쳐져요

라는 분들은 먼저 마우스를 이용해서 네이버나 이런 사이트에

접속한후 검색창에다가 글을 쳐보세요. 

되는지 안되는지 말이죠. 그래도 안되는가요?

그럼 두번째 방법으로 마우스 오른쪽 누르고

새로만들기 에서 텍스트 문서 불러와서

글을 쳐보세요.여전히 안쳐지나요?

1. 네이버 검색창에 쳐본다.

2. 마우스오른쪽-새로만들기-텍스트문서 에 쳐본다.

만약 위의 두가지 방법이 안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바탕화면의 왼쪽 아래에 윈도우 아이콘을

눌러서 위의 메뉴가 나오면 

먼저 보조프로그램으로 가주세요.

거기서 다시한번 노트북 키보드가 안쳐져요 인지

다시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그다음 메뉴는 보조프로그램- 화상키보드 입니다.

이걸 눌러서 물리적 키보드가 아닌

화상 키보드에서는 작동이 되는지 확인하여

물리키보드의 문제인지, 소프트 웨어의 문제인지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이렇게 바탕화면에 화상키보드가 나타났나요?^^

저처럼 다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새로만들기-텍스트문서

불러오기를 하셔서 거기다가 글을 쳐보세요.

여전히 노트북 키보드가 안쳐져요 인지 아니면 되는지말이죠.

저는 일단 되는걸로 봐서 물리키보드의 문제임이

드러났습니다. 그럼 물리키보드를 새로 

하나 사시던지 아니면 그냥 노트북에 달려있는

자판을 이용하던지 하면 되구요.

근데 여전히 화상키보드로도 작동이 안된다면??



소프트 웨어를 새로 설치해야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배워보죠.

먼저 다시 바탕화면-왼쪽아래윈도우아이콘-

컴퓨터-관리 로 들어가주세요.



관리로 들어오면 이렇게 새창이 뜨면서

현제 모든 장치 관리자를 볼수있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보통은 해당 장치에

느낌표 !!가 뜹니다. 그런데 그런게 

떠있지 않다면 보통은 다른 이상은 없는거죠.

저는 이미 수리후에 쓰는거라 ! 느낌표가

보이지 않습니다. 혹시 보이시나 보세요.

그리고 나서 키보드 표준PS/2 키보드

클릭해주세요. 그래야 노트북 키보드가 안쳐져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 여기서 다시 새창이 하나뜨면서

보니 일단 장치에 이상은 없다고 나오죠?

저는 수리를 한경우라 이런메세지가 뜨지만

만약 키보드에 물리적이건 소프트 웨어 문제이건

문제가 있으면 문제가 있다고 나와요.

안나온다 해도 강제로 다시 재설치를 해보죠.



드라이버로 가셔서 보시면 1번 제거를 해주시고

그다음 재설치 하시고나서 2번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셔도

되고 아니면 제거 하지말고 먼저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보셔서 작동이 되는지 보시면 됩니다.

보통은 이정도로 노트북 키보드가 안쳐져요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한번해보세요 ^^

※만약 드라이버를 제거하였다면 

재서치를 위해서 제블로그 PC프로그램 관련

3DP칩 관련 글을 보시면 재설치법이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