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햇갈리는게 바로 

카카오톡할때 친구들을 새로 

추가하거나 또는 찾는것인데요. ㅎㅎ

저도 매번 햇갈려가지고 겨우 찾았는데

혹시 저처럼 잠시 햇갈리시는 분들위해서

깔끔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카톡 친구들이 오~~찾아보니 이렇게

많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나를 

쉽게 찾게하는 법도 있구요.

아무튼 오늘 몇가지 방법을 보여드리죵~



"아는사람 OR 내친구 찾는법 "


위에 사진에 보시면 오른쪽 제일

상단 구석에 돋보기 모양 있죠?

저건 카카오톡 친구추가 기능이랑은

전혀~~무관한거랍니다.

저는 처음에 저게 카카오톡 친구찾기 기능

이라고 생각하고 하염없이 누르고

전화번호 넣어보고 찾았는데 ㅠㅠ

아니었어요.그래서 도대체 어디있나~~

봤더니 여기있더군요.



찾으셨나요? ^^

네 오른쪽 하단에 사람모양+

이게 바로 카카오톡 친구찾기 기능이구요

다른곳에는 없어요. 

그래서 카톡 첫화면이나

채팅창 열면 보통 저게 나오고

아래로 스크롤하면 또 사라집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친구추가 하려다가

못찾고 헤메시는 분들이

많은거죠. 이제 아셨죠?ㅋㅋ

그럼 이제 사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카톡 친추 기능 사용법 "


와우~ 이렇게 누르시면 1번부터4번까지

기능이 나타납니다. 대충 보셔도 아시겠죠?

자 그럼 1번부터 설명을 드리죠.

1. QR코드 인식또는 표식나타내기

첫번째는 QR코드를 이용해서 

나를 찾거나 내가 그친구 

코드를 스캔하여 카카오톡 친구추가 하기

입니다. 아주 편리하죠. 물론

친구가 바로 옆에 있어야 할 수 있는 기능이죠

2. 연락처 내의 이름과 

전번으로 카카오톡 친구찾기 입니다.

이건 그냥 내 연락처에 있는 사람찾기

이구요. 또는 연락처에는 없으나

전번과 본명으로 찾아보기 입니다.

아는 사람끼리는 필요없겠네요. 

3. 아이디 조회

4. 추천 친구 입니다.

설명은 아래를 보시죠.




- 아이디 조회 -


3번인 아이디 조회는 카톡 사용자라면

모두다 있는 아이디를 이용해서

찾는것인데요. 이게 빠르고 정확하죠.

검색란에 아이디 예를들어 Happy13 이렇게

적고나서 카카오톡 친구 찾기 누르시면

친구가 나타 납니다. 만약 잘못 

입력하면 카카오톡 친구추가 실패가되고

다시 정확하게 대소문자를 구별하여

입력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추천 친구 -


이것도 쓸만한 기능인데요.

4번인 추천 친구기능은

나는 그친구 전화번호가 없어서

내 스마트폰 전화번호부에 지인 번호가

없지만 상대가 내 번호를 가지고 있다면

그리고 한번이라도 서로 주고 받았다면

유심카드에 남아있어서인지 모라도

여전히 추천 모록에 나타납니다.

저도 오늘 보니 새로운

몇몇이 있네요.

다들 잘 지내는지 추가해서 한번

연락을 해봐야겠습니다.

그럼 도움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ㅂ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