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간단하고 맛있게 칼국수 끓이는 법

요즘 같이 추운 계절에 젤 마니 떠오르는 음식이죠? ^^

바로바로 칼국수~ ㅎㅎ 

저는 칼국수에 김치랑 오뎅도 넣어봤는데요~ 맛이 기가 막힙니다 ~

캬아~ 군침이 팍~ 도는 칼국수 끓이기ㅎㅎ 지금부터 포스팅 들어갑니당^^

재료 : 칼국수, 김치(김치국물도 준비해주세요),마늘,국간장,고춧가루

한눈에 재료가 보이시죠?

재료는 보이는 그대로예요~ 김치칼국수를 끓이시려면 이렇게 준비하시면 되요~

여기에다 넣고 싶은 재료를 더 개인의 취향에 맞게 더 추가하심되겠네요~ ^^

칼국수는 시장에서 손칼국수 밀어서 파는 곳에서 샀답니당~

요즘 마트에도 팔더라구요~

먼저 끓는 물에 김치를 잘게 썰어서 김치가 익을 때까지 팔팔 끓여주세요~

그냥 물에 해도 좋지만, 저는 항상 다시국물을 쓴답니당^^

제가 포스팅한 요리글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항상 다시멸치를 이용해서 국물을 냅니당~

여기에 더 진하게 다시를 내고 싶으시면, 다시마,무우,파 등을 넣고 다시국물을 만들어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미리 준비해두었던 김치국물을 한컵 넣어주세요~

김치국물이 너무 많이 들어가도 김치맛만 나서 별루랍니다..^^;;

뭐든 적당히~ ㅎㅎ

이렇게 김치국물을 넣고, 김치가 푹~ 익을때까지 팔팔 끓이세요~

저는 칼국수에 오뎅을 넣어도 참 별미더라구요~ ^^

이건 개인의 취향에 맞게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 되요~

전 이번 칼국수에는 오뎅을 넣어봤답니당~

오뎅을 가늘게 썰어서 준비해두세요~

자~ 이제 김치가 익었다 싶으면 칼국수를 넣으시면 되는데요~

칼국수가 뭉치지 않게.. 잘 저어서 풀어주세요~

칼국수 면발이 덩어리지면 아무리 맛있게 요리를 해도..

식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맛이 없어져요.. ㅎㅎ

쫄깃쫄깃한 면발을 위해 잘 저어서 풀어줍니당^^

칼국수가 어느 정도 익어간다 싶으면

준비해둔 재료를 다 넣어주세요~

썰어두었던 오뎅을 먼저 이렇게 칼국수에 넣어줍니당~

다음은 파를 넣구요~

다진 마늘도 이렇게 넣어주세요^^

자~ 이제 간을 할 텐데요~

이미 김치국물 때문에, 약간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국간장으로 조금 더 간을 하심 되는데~

간장맛이 너무 많이 나는게 싫으시다면,

간장을 조금 넣으시고, 소금으로 간을 하셔도 된답니다~ ^^

이제 보글보글 끓는 모습이 보이시지요?

 이 때, 고춧가루를 넣으시면 되요~

고춧가루는 항상 내용물이 끓을 때 넣어주셔야 해요..

미리 고춧가루를 넣으면, 국물이 탁해지게 되거든요~ 이점 꼭 기억하세요^^

고춧가루를 넣고는 너무 오래 끓이시지 마세요~

아~ 먹음직스럽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이렇게 김가루를 뿌려주시면 된답니당^^

여러분~ 정말 쉽죠~잉~ ㅎㅎ

추운 겨울~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김치칼국수 강추함당~ ㅋ

여러분도 오늘 저녁 김치칼국수 어떠세요? ^^

추운 날씨에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구요~ 전 이만~ 좋은하루

Comment +0

초간단 감자사라다 만드는 방법

아이들 간식으로도 참 좋고, 밑반찬으로도 좋은 감자 사라다~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모르시겠다구요?

맛있으면서도, 만들기도 간단한 감자사라다 만드는 방법.. 지금부터 포스팅 합니당^^

재료: 감자 3개,오이1개, 양파1개, 소금, 마요네즈

먼저, 감자를 껍질을 벗겨서 깨끗이 씻어주세요~

저희는 4인가족이라, 감자를 3개나 준비했는데요~

식구가 적으시다면 감자양을 적게 하셔도 된답니당^^

이제 감자를 삶아야 하기 때문에

감자를 익기 좋게 잘라주세요~

너무 잘게는 썰지 않는게 좋답니당 ^^;;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면 좋아요ㅎㅎ

너무 잘게하시면, 감자에 물이 너무 많이 베여서 맛이 없어져요^^;;

감자가 물에 담길 정도로 냄비에 물을 붓고 감자를 삶아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소금을 밥숟가락으로 반숟가락 정도 넣고 삶아주세요~

그래야, 감자에 간이 베여서 싱겁지 않고 맛있답니당^^

감자를 불에 올려놓고선, 사라다에 넣을 오이와 양파를 준비합니당~

오이는 반으로 갈라서 준비해주시면 되구요~

반으로 갈른 오이를 어슷썰기 해 줍니당~

너무 굵지 않게 채썰어주시면 되요~

너무 굵으면 나중에 사라다에 넣었을 때 너무 뻣뻣해서 식감이 좋지 않아요 ^^;;

다음엔 양파도 요렇게 채를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런 다음엔 썰어놓은 양파와 오이를 접시에 놓고

소금을 한 숟가락 뿌려주세요~

양파와 오이가 숨이 죽어야 하거든요~

보통 감자가 익을 때쯤이면 숨이 죽어있답니당^^

자~ 다음은 감자가 다 익었는지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저기 잘 보시면 감자에 구멍이 나 있죠? ㅎㅎ

젓가락을 찔러봐서 푹 들어가면 다 익은거랍니당^^

그렇게 확인해 보시고, 감자가 다 익었으면 감자를 건져내 주세요~

이제 감자를 으깨야 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팁!!!!  감자를 아주~ 잘게 으깨 주셔야 해요~

그래야 나중에 마요네즈를 넣고 버무렸을 때 아주 부드럽고 식감이 좋답니당^^

덩어리가 지지 않게 잘게 으깨 주세요 ^^

으깬 감자에 아까 준비 해 둔 양파와 오이를 넣어줍니당~

양파와 오이가 잘 절여졌네용^^

이제 거의 마무리 단계~ ㅎㅎ 마요네즈를 넣어주심 되는데요~

마요네즈는 일단 조금씩 넣어서 비벼주세요~

너무 마요네즈가 많이 들어가면 느끼해 질 수 있거든요..^^;;

뭐든 적당한게 좋은 거니까요.. ㅋ

저 정도 양이면 큰 국자로 한 국자 정도면 되더라구요..  참고하세용~ ㅎ

요런 느낌 정도로만 마요네즈를 넣어주심 되요.. ㅎㅎ

양파와 오이가 골고루 섞이게 잘~ 비벼가면서 저어주세용^^

자~ 이제 감자 사라다가 완성됐습니당^^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용.. ㅎㅎ

아이들 간식으로도 영양만점이고~ 어른들도 밑반찬으로 좋은 감자 사라다~

여러분도 집에서 손쉽게 해보세요~

여러분~ 겨울철 감기 조심하시구요~ 전 이만~ ^^

Comment +0

간단하고 맛있는 야식거리

겨울철에는 정말 밤이 아~~주 길죠? ㅎㅎ

저희 집은 저녁 5시 반만 되면 식사를 하는지라.. 정말 밤에는 허기가 진답니당.. ㅠㅠ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야식거리를 포스팅 해봅니당^^

여러분도 손쉽고 간단하게~ 또 맛있는 간식거리로 맛있는 긴긴밤 허기진 배를 달래보아요~ ㅎㅎ

아~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네여.. ㅋㅋ 이건 집에서 만든 오뎅꼬치^^ 

물론 밖에서 사먹는 오뎅도 맛나지만~ 겨울철엔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참 조아요~

만드는거~ 절대 어렵지 않아요~ ㅎ

다시마, 멸치, 무우를 넣고 푹~ 다시물을 내시구요~ 여기서 팁은 국간장으로 간을 하는 것!!

깊은 맛이 난답니당^^ 그리고 오뎅을 꼬치에 꽂아서 끓여주시기만 하면 되요.. ㅎ

참~~~ 쉽죠잉~~ ㅋㅋ

다음으론~ 요~ 쫄깃쫄깃한 옥수수~

요즘엔 옥수수를 아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

인터넷으로 구입하시면, 옥수수가 하나씩 낱개로 진공포장이 되어 오더군요~

끊는물에 봉지채로 5분만 데워주심 되요~

저희는 그렇게 데운 옥수수를 버터에 발라 구워먹기도 해요.. 정말 별미랍니당^^

다음으론~ 달짝하고 맛있는 군고구마~~ ㅎ

군고구마를 해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희집엔 직화구이를 할 수 있는 팬이 있어요~ ^^

그래서 고구마를 씻어서 팬에 구워주기만 하면 이렇게 맛나는 군고구마가 된답니당 ㅋㅋ

이번에는 바로 찹~쌀~ 떡~이요~ ㅎㅎ

보통 제과점에서 파는 찹쌀떡은 너무 달아서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요 찹쌀떡은 제가 잘 아는 떡방앗간에서 직접 만드는 거라서

달지 않고 정말 맛있어요^^

출출하고 달콤한 무언가가 먹고 싶다면~ 찹쌀떡 강추요~ ㅋ

마지막으로~ 아주아주~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요~ 스프~ ㅎㅎ

전.. 출출할 때 스프를 종종 끓여먹는데요~

스프의 종류는 여러가지라서 개인의 취향대로 먹을 수 있어요.. ㅋ

오늘은 제가 즐겨먹는 야식 몇가지를 추천해 드렸는데요~

그래도 전 1번 오뎅꼬치가 젤 땡기네요~ ㅎㅎ

여러분도 추운 겨울저녁 맛있는 야식으로 즐거운 밤 보내시길 바라며~

전 이만 ~ 잘자

Comment +0

부산에 가게 되면 꼬~옥~ 먹어봐야 한다는 냉채족발~

전 부산 여행하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바다도 볼 수 있고, 먹을 것도 많고, 구경거리도 많은 부산~

그래서 전 일년에 한 두 번은 꼭 부산 여행을 한답니당^^

부산에 가면 꼭~ 먹고 오는 냉채족발~

그런데 전 오늘 집에서 냉채족발을 먹었네요~ ㅎㅎ

짜~잔~ ㅎㅎ 바로 이것입니당~  사실, 제가 집에서 한건 아니구여.. ^^;;;

오늘 아는 후배 집들이를 갔는데, 생각지도 않던 냉채족발을 먹게 되었어요~ ㅎㅎ

어찌나 반갑던지~ 마침 정말 배고고팠던 터라~

냉채족발을 입에 넣는 순간~ 너무너무 행복했어요~

톡~쏘는 겨자의 맛과 새콤달콤 소스가 어우러진 환상의 그 맛~ 크하~ ㅎㅎ

냉채족발이 별미이긴 하지만, 사실 그리 만들기 어려운 음식은 아닌 것 같아요.. ^^

보시는 것처럼, 족발을 미리 사다가 파프리카, 오이, 당근, 해파리, 등을 넣고

겨자를 넣은 새콤달콤한 소스만 만들어주면 되더라구요~

요즘엔 마트에도 냉채소스가 파니까, 쉽게 하실려면 그렇게 하셔도 될꺼예요~

아무튼, 손님상에 올려놓기도 그저그만인 냉채족발이네요 ㅎㅎ

냉채족발에 이은 또 하나의 집들이 메뉴는 바로 요고~

크림소스 스파게뤼~ ㅎㅎ 보기에도 맛있어 보시죠? ^^

베이컨과, 양송이 버섯, 파프리카가 들어가서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였어요~

아~ 보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 ㅎㅎ

너무 맛있어서 이렇게 마니 먹었답니당.. ㅎㅎ

요즘 겨울이 되니 식탐이 생겨서 큰일이네용.. ㅠㅠ

뱃살도 점점 늘어나궁.. 아~ 정말 맛있는 음식앞에서 무너지는 내가 싫다.. ㅎㅎ;;;

그래도 맛있는걸 어떡해잉~ ㅋㅋ

자~ 요건 전체적으로 세팅된 모습이네요~ ^^

집들이 한 후배가 사실, 나이도 어리고 결혼한지도 얼마 되지 않았지만

요리 솜씨가 참 좋더라구요~ 

타지에 멀리 시집와서 적응하느라 쉽지 않을텐데 이렇게 초대해줘서 참 고마웠네요^^

저도 다음에 수제 피자를 만들어서 한번 초대할까 해요.. ㅎㅎ

여러분도 연말에~ 가족이나 지인들을 한 번 초대하시는 건 어떨까요? ^^

집에서 냉채족발 만드는 것 강추해용~ ㅎㅎ

모두들 연말연시 행복하게 보내세요^^희망해

Comment +0

 느타리버섯 볶음^^

주부라면 식사 시간이 되면 항상 반찬걱정들 하시죠? ㅎㅎ

저도 오늘 멀 해먹을까 걱정하다가 며칠전 사놓은 느타리버섯이 보여서

오늘은 느타리 버섯볶음을 해볼까 해요^^

정말 쉬우면서도 영양만점인 느타리 버섯볶음 여러분도 같이 해 보아요~ ㅎㅎ

재료 : 느타리 버섯, 파프리카, 풋고추, 마늘, 청양고추, 깨소금, 국간장, 후추

 먼저 느타리 버섯을 깨끗하게 씻어서, 물에 데쳐줍니다.

한 30초 정도 끓는물에 데치는데요~ 너무 많이 익히면 식감이 떨어진답니다^^;;

나중에 한번 더 볶을 거니까, 살짝만 익혀주세요^^

 이렇게 데친 버섯을 일단 건져서 놔둡니당~

그러고 나서는 이제 볶음을 할 껀데요~

야채를 차례대로 썰어놓고, 한꺼번에 볶을 준비를 해 주세요^^

 먼저 파프리카를 버섯과 비슷한 크기로 어슷어슷 썰어주세요~

 그 다음은 색감을 좋게 하기 위해서, 풋고추도 어슷썰기로 썰어서 준비해 둡니당^^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은 법이잖아요. ㅎㅎ

그래서 저는 음식을 할 때, 색감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한답니당 ^^

이렇게 색깔을 여러가지로 사용하면 훨~ 씬 맛있어보인다는 사실~  

 야채를 다 썰고 난 뒤에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버섯을 볶아줍니당~ 

이 때, 기름을 너무 많이 사용하시면 느끼할 수가 있어요..

적당히 팬에 붙지 않을 정도로만 기름을 사용해 주세요^^

 

 이제, 썰어두었던 야채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야채를 너무 오래 볶으면 숨이 죽어서 식감도 떨어지고 보기에도 좋지 않으니

적당하게 볶아주세요!!

 야채가 적당하게 익었다 싶으면 이제부터 간을 할 차례인데요~

먼저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마늘도 너무 많이 넣으면 마늘맛이 너무 많이 나서 맛이 없어요^^;;

뭐든 적당히 넣는 게 좋아요. ㅎㅎ

 다음으론,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칼칼하니~ 매운 걸 좋아해서 청양고추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매운걸 싫어하시거나, 아이들이 있으면 청양고추는 생략하셔도 된답니당^^

 이제 국간장을 넣고 간을 맞춰주시면 되요~

한숟깔 정도 넣어서 간을 보시고, 입맛에 맞게 싱거우시면 더 넣으심 된답니당^^

음식이 짜면 어쩔 도리가 없으니까,

첨엔 좀 싱겁게 해서 간을 마추시는게 훨~씬 조아요~ ㅎ

 마지막으로, 후추를 사~알짝 뿌려주시면

아주 깔끔하고.. 맛있는

느타리 버섯볶음 완성이랍니다^^

음식의 마무리는 항상 깨소금인 거 아시죠?  ㅎㅎ

깨소금을 뿌려줘야 두배는 더 맛있어 보인답니당.. ^^

정말 간단하죠?

여러분도 반찬하기 어중간하고, 먼가 상큼한 반찬을 드시고 싶다면

느타리 버섯볶음 강추합니당 ㅎㅎ

그럼 전 이만 ~  여러분~ 감기 조심하세요이쁜짓

Comment +0

떡만두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반찬이 마땅치 않거나, 간단히 끼니를 떼우려고 할 때

 한 끼 식사로 든든한 떡만두국^^

지금부터 간단하지만 맛있는 떡만두국 만들기 시작할께요~

 재료 : 떡국떡, 멸치,다시마,계란, 파, 마늘, 참기름, 깨소금, 김, 간장, 소금

먼저 떡국떡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특히 마트에서 파는 떡국떡은 흐르는 물에 몇번 씻어주는것이 좋아요^^

그래야 냄새가 나지 않는답니당~

그런 다음엔 약간 따뜻한 물에 떡국을 담궈 불려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만 떡국을 끓일때 오래 끓이지 않고 금방 끓일 수가 있답니당^^

이렇게 한 10분 정도 담가두면 떡국이 약간 말랑말랑 하게 되는데

이렇게 떡국떡을 불리는 사이에 다시국물을 만들어 주세요~

다시 국물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다시마를 물에 한번 헹궈주세요~

그런 다음 다시마를 물에 넣고 끓입니당^^

다시마를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이 때, 다시 멸치를 넣어줍니당~

여기서 팁 하나!!! ^^  다시멸치를 첨부터 넣지 말고, 물이 끓은 다음 넣어주시면

멸치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꼭 기억해두세요~

10분 정도 이렇게 팔팔 끓이고 난 뒤, 다시마와 멸치를 건져주세요~

이렇게 하면 맛있는 다시 국물 완성^^

이제 완성된 다시 국물에 불린 떡국떡을 넣고 끓이세요~

떡국떡이 익었다 싶을 때까지 끊여주세요~

숟갈로 살짝 눌러보면 어느정도 익었는지 알 수 있어요^^

쫀득쫀득한 떡국을 좋아하시면 익히는 시간을 좀 줄이시면 되구요~

좀 퍼진 말랑말랑한 떡국을 좋아하시면 좀 푹~ 익히시면 된답니당~

암튼~ 숟갈로 눌러보시고 어느 정도 익힐지를 결정해 주세요~

이제 계란을 꺼내서 그릇에다가 깨주세요~

그런 다음 사정없이 게란을 저어주세요~ ㅋㅋ

다음은 떡만두국에 들어갈 부재료 들인데요~

먼저 파를 어슷썰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파를 썬 다음엔 마늘도 찧어서 같이 준비해 주세요~

마늘은 정 없으시면 넣지 않으셔도 상관은 없어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넣고, 안넣고 선택하심 되겠네요~ ㅎㅎㅎ

이렇게 양념을 준비해 주시면 되구요~

끓고 있는 떡국에다가 만두를 넣어주심 되요~

전 왕만두를 좋아해서 큼직한 왕만두를 두개 넣었어요~ ㅎㅎ

입안에 쏙~ 들어가는 작은 만두를 넣어주셔도 좋답니다~

이것도 역시~ 개인 취향대로 ^^

이제 만두가 익어가면 준비해 두었던 파와 마늘을 넣어주세요~

이제 간을 할 차례인데요~

저는 깊은 맛을 내기 위해서 국간장을 사용한답니다~ ㅎ

집에서 담은 집간장이 있으면 제일 좋구요~

없으시면 마트에 파는 국간장을 이용하셔도 되요..

하지만, 너무 간장을 많이 넣으면 간장맛밖에 안나니 주의하셔야 해요^^;;;;

간장으로 밑간을 한 다음엔, 소금으로 약한 간을 보충해주시면 된답니당^^

이렇게 하면 이제 거의 떡국이 완성이 되어 가는데요~

간을 다 했으면 마지막으로 계란을 풀어 놓았던 것을 넣어주세요~

계란을 넣어서 막 저어 주시면 이렇게 계란이 풀어지게 된답니당 ㅎㅎ

이제 거의 완성이 다 되었네요~ ^^

이렇게 끓인 떡국을 그릇에다 담아주세요~

그런 다음은 참기름은 약간 둘러주시구요~

먹음직스럽게 깨소금도 조금 뿌려주시구요~

마지막으로 이렇게 김가루까지 뿌리시면 완성이랍니다~^^

완전 먹음직스럽죠? ㅎㅎㅎ

바쁜시간이나 찬거리 없을때 한끼 식사로 정말 좋은 떡만두국~

겨울철에 특히 딱~인거 같아요..^^

여러분도 한번 드셔보세요~~ 그럼 전 이만~

Comment +0

마늘의 고장 의성 근처 맛집 - 해성식당 해물찜

마늘의 고장 의성에 잠시 볼일보러 왔다가 식사할 곳을 찾다가 발견한 맛집^^

밖에서 볼 때는 간판도 허름하고 그냥 별 기대없이 들어갔던 식당인데요~

정말 의외의 맛을 자랑하는 곳이라서 이렇게 포스팅해보아요^^

해물 하면 다들 바닷가쪽을 생각하시는데 여기 사장님은

매일 이른 아침에 포항 수산시장에 가셔서 해물을 공수해 오신다네요~

그래서 산지 그대로의 신선함을 맛볼 수 있었답니다

정말 기대하지 않은 의외의 곳에서 찾은 맛집 이랄까요? ㅎㅎㅎ

자 그럼 지금부터 내부 한번 보실까요?

go go ~~

시골 식당이지만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이였어요~

심심하지 않게 요렇게 티비도 볼 수 있네요^^

자~ 메뉴판이 보이는데요..  주 메뉴가 해물찜,해물탕,아구찜 이 세가지네요~

저기 찜 전문 이라는 글씨가 눈에 확~~~ 들어 오네요~

저희는 세 사람이 가서 해물찜 中 을 시켜놓고.. 자리에 앉았습니당

역시 마늘의 고장답게 마늘 캐는 사진이 크게 걸려있네요^^

기다리는 동안 밑반찬이 나왔는데요~

우와~ 대박!!!!  총 11가지나 되는 반찬 이 나왔답니다^^

밑반찬을 한가지씩 먹어보니, 조미료 맛이 조금도 나지 않았어요.

정말 어머니가 손수 해주신 그 맛이랄까?

두부조림, 배추전, 단호박조림, 계란말이, 시금치무침, 버섯볶음, 고추무침, 물김치..

요 계란말이도 참 맛있더라구요~

특히 배추전이 일품이였어요~

야들야들 보드라운 배추에.. 금방 구워서 따끈따끈한 배추전은

상상 이상의 맛이였네요^^

짜잔!!!  드디어 기다리던 해물찜이 나왔네요~

정말 군침이 팍~ 돌지 않나요? ㅎㅎ

잘 보시면 해물찜이 금방 식지 않도록 놋그릇에다가 담아오셨더라구요^^

자~ 싱싱하고 통통한 오징어도 보이시죠?

이런 싱싱한 오징어를 내륙에서도 맛 볼 수 있네요^^

  쫄깃쫄깃하고 맛있었어요~

다음은 싱싱한 새우~

살이 꽉~ 차 있는게 보이시죠? ^^

껍질을 까지 않고 그냥 먹어도 될 정도로 싱싱했답니다~

이번엔 꽃게 ~  제가 꽃게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역시나 싱싱한 맛이였어요~

아~ 지금 봐도 또 먹고 싶네요.. ㅎㅎ

전체적으로 세팅한 모습인데요~

매콤한 해물찜에 깔끔한 밑반찬이 정말 잘 어울렸답니다^^

하얀 쌀밥에 매콤한 해물찜~ 정말 환상의 궁합이죠? ㅎㅎ

쌀밥에 기름이 좌르르~  이 쌀도 의성지역의 특산품인 안계 황토쌀이랍니다~~

사장님께서 정말 좋은 재료만 사용하신다고 자부심이 대단하셨어요!!  ^^

자~ 식사를 맛있게 한 다음엔 반드시 디저트가 있어야겠죠? ㅎ

직접 만든 찹살떡과 안동식혜~ 

안동식혜는 첨 들어보신분도 계실꺼 같네요.. ^^;;;

저도 안동식혜는 첨 먹어봤는데요~

첨에는 무슨 물김치 같기도 하고 정체를 몰랐답니다 ㅎㅎ;;;;

엿질금을 우린 물에 생강을 갈아서 넣고, 찹쌀과 무, 배, 고춧가루 등을 넣고 만드는 것인데,

정말 맛이 깔끔하고, 개운했어요~  안동식혜 강추입니당!!! ^^

여러분도 맛보고 싶으시다면 해성식당으로 고고씽~~ ㅎㅎ

마지막으로 해물탕인데요~  보기만 해도 아주 시원해 보이시죠??

요건 보너스 사진으로 해물탕도 아주 맛있어 보였답니당^^

이렇게 배불리 먹고 나오니 추위도 싹~ 가시는듯 하네요..ㅎㅎ

기대하지 않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만나서일까요?

오늘 점심식사는 더욱더 즐거운 시간이 되었던듯..^^

여러분도 의성 근처에 볼일 있으시거나 또는 마땅히 식사할 곳이 없다..싶으실때

꼭!! 한번 들러보세요..^^

바닷가에서 먹는 해물찜 그대로의 싱싱한 맛을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럼 전 이만~ 뿅~!!

이쁜짓

 

 

Comment +0

초간단 스피드 오징어 튀김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처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토야바바 입니다..^^

오늘 첫글로 오징어튀김 만드는 방법 을 포스팅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저도 요리를 잘하는편은 아니라서 예쁘게 만들지는 못했어요..ㅎㅎ

하지만!! 초보자도 누구든지 만들수있고 또 완전 손쉽게 만들수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까해요~

사실 오징어튀김을 집에서 만들려고 하면 번거롭고해서 만들기가 쉽지 않은데요..

완전 쉬운!! 오징어튀김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지금부터 한번 보실까요? 고고고~~!!

재료소개 : 오징어 한마리, 튀김가루,당근,파,식용유

먼저 오징어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튀김가루를 입혀주세요~^^

튀김가루에는 완전 간이 잘되어 있어서 다른 간을 할 필요가 없어서 완전 좋음..ㅋㅋ

다음으로는 튀김옷을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튀김가루를 물에 풀고 거기다가 당근 다진것이랑 파 다진것을 넣었어요..^^

그러면 더욱더~ 맛나게 된답니다..ㅎㅎ;;; 완전 내생각인가? ㅡㅡ;;;

암튼 이렇게 튀김옷을 자알~ 입혀주세요~~

자~ 그런 다음은 팬에 열씨미 올려주시면 되요^^

여기서 키포인트!! 무엇이냐!!

오징어 튀김은 원래 기름에 튀기는것인데요~

제가 하는 초간단 오징어튀김은 튀기는것이 아니라 굽는(?)것이랍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팬에 기름은 약간만 두루시고 구워주시면 되는데요~

정말 신기하게도 완전 튀김이랑 똑같은 맛이..아니 더~ 맛있어요~ ㅎㅎㅎ

원래 튀기는것보다는 이렇게 굽는게 더 몸에도 좋잖아요..^^;;

그리고 기름도 튀지 않아서 좋아요~

 암튼 요렇게 뒤집어 가면서 열심히 구워주시면 끝~!!

완전~ 대박~ 쉽죠잉~^^

하지만 맛은 정말 맛있어요~ 정말 어떤 분식점에서 먹는 튀김도 못따라와요~~

 짜잔~~~ 이렇게 초간단 스피드 오징어튀김 완성!!

정말 빨리 만들었는데요~ 한 30분정도?? 만에 이렇게 훌륭한 오징어튀김이 되었네요..^^

이젠 기름튈까 걱정마시고 제가 하는것처럼 손쉽게 한번 만들어 보세요~^^

그럼 저는 이만~ 후리릭~앗싸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