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소고기 카레가 먹고 싶어서

소고기를 샀는데

한근이 이렇게 많을줄이야 ㅠ

삼분의일도 안쓰고 남은 소고기를

어떻게 처리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진짜 거의 태어나서 처음으로

소고기장조림을 만들어보기로 했네요



소고기장조림에 있어서

가장 먼저 해야할일은 바로 핏물빼기

그냥 찬물에 30분이상 담궈두시면 되는데요

이과정을 거치셔야만 잡내가 안나고

맛있는 소고기장조림을 드실수있답니다

핏물이 많이 나오면 중간에 한번

물을 갈아주셔도 되는데요

저는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아서 

그냥 그대로 했습니다




그런다음에 깨끗한물에

소고기를 다시 넣어주시고

양파,마늘,생강,통후추,대파 등등

넣어주셔서 끓여주시는데요

대략 제가 해본 결과 40분이상은

끓여주셔야 고기가 부드러워 지더라구요

사실 백선생 소고기장조림에는

이런 번거로운 과정들이 다 생략되니까

아주 간편하고 좋은데요

저는 다만들고 나서야 생각이 나서 ㅠ



사실 제가 만든건 백선생 소고기장조림이

아니라 그냥 일반적인 소고기장조림

이라는 사실 양해 바라면서^^;;;

저도 진작에 알았다면 당연히

백선생식으로 만들었을거예요

왜냐면 소고기 삶고 찟고 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시간낭비라는 생각이 너무너무 많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만약 시간이 없으신분들이라면

백선생 소고기장조림을 강력추천합니다

맛도 물론 있고 시간을 절약할수있으니

제가 백종원레시피를 아주 좋아하는

이유중에 하나이기도 하지요 

아무튼 저는 일반적인 소고기장조림으로

만들다보니 소고기를 삶고 얇게 찟어주고

또 남은 육수를 기름기를 걸러주어야 했네요 ㅠ

면포에 거르라고 하는데

면포가 없고 그래서 키친타월에 걸렀는데

뭔가 찜찜 ㅎㅎ



아무튼 이렇게 해서 

육수에 간장 설탕 그리고 맛술

고추넣으셔도 되고

메추리알 넣으셔도 되고

이렇게 거의 5분정도 다시 끓여주시면

맛있는 소고기 장조림이 완성이랍니다

사실 시간이 오래걸려서 그렇지

만드는건 정말 쉽더라구요

만약 백선생 소고기장조림으로

만들었다면 모든 과정이 거의 10분에 끝나겠지만요



그래도 처음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놀랐네요 ㅎㅎ

소고기장조림은 거의 실패없는 음식인가봐요

제가 만들어도 성공인걸 보면요^^

우리 남편이 넘 맛있다고 극찬을 하면서

다음에 소고기 자기가 찟을테니

만들어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런거보면 진짜 맛있었던듯

하지만 다음번에 나는 백선생 소고기장조림으로

만들테니 자기의 도움은 필요없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