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몸에 좋은 호두의 하루권장량과 호두 효능에 대해 알아보아요^^

요즘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으시죠~

저도 이제 30대를 훌쩍 넘기고 보니까, 슬슬 몸을 챙겨야 할 것 같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요즘 몸에 좋은 견과류를 하루에 꼭 한번씩 먹을려고 노력하는데요~

오늘은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의 효능

하루권장량 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호두는 우리 뇌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죠~

그래서 그런지 호두는 두뇌발달에 아주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청소년들이나, 임산부들 (태아)에 아주 좋다고 해요

그리고, 호두는 두뇌 발달에 영향을 주어 집중력을 높이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치매예방 차원에서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미리 드시면 도움이 될듯해요

 

 

호두는 피부노화개선피부노화방지 효과가 있어요

호두에는 양질의 지방산과 비타민 E가 들어있어서

황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건강에 아주 좋다고 하네요

참고로 저희 아버지께서는 몇년째 아침마다 호두,아몬두를 꾸준히 드시고 계신데

정말 피부 윤기가 장난이 아니랍니다.. ㅎㅎ

같은 나이 또래 분들에 피해 주름살도 정말 없으시구요~

저도 그거 보면서 정말 견과류가 피부에 좋구나 생각했는데,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견과류를 먹어야겠어요^^

 

 

호두는 견과류 중에서도 심장질환에 가장 좋은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호두의 리놀렌산과 비타민E는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서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답니다

 

 

호두는 페기능 강화 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호두를 짜서 기름으로 드시면 폐렴, 천식, 호흡기 질환 에 좋다고 해요

특히 환절기에 호흡기 질환이 많이 일어나니까 요즘 딱 드시면 좋겠네요^^

 

그럼 이렇게 몸에 좋은 호두를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할까요?

호두는 100g당 652Kcal정도로 높은 칼로리를 갖고 있어요

따라서 호두의 하루 권장량은 2~3개 정도 되겠네요^^

생각없이 주섬주섬 먹다보면, 꽤 많이 먹게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주의해야하겠죠? ㅎ

요즘 호두가 제철이죠? 우리 모두 몸에 좋은 호두 먹고 건강 챙겨보아요^^ 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