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떡만두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반찬이 마땅치 않거나, 간단히 끼니를 떼우려고 할 때

 한 끼 식사로 든든한 떡만두국^^

지금부터 간단하지만 맛있는 떡만두국 만들기 시작할께요~

 재료 : 떡국떡, 멸치,다시마,계란, 파, 마늘, 참기름, 깨소금, 김, 간장, 소금

먼저 떡국떡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특히 마트에서 파는 떡국떡은 흐르는 물에 몇번 씻어주는것이 좋아요^^

그래야 냄새가 나지 않는답니당~

그런 다음엔 약간 따뜻한 물에 떡국을 담궈 불려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만 떡국을 끓일때 오래 끓이지 않고 금방 끓일 수가 있답니당^^

이렇게 한 10분 정도 담가두면 떡국이 약간 말랑말랑 하게 되는데

이렇게 떡국떡을 불리는 사이에 다시국물을 만들어 주세요~

다시 국물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다시마를 물에 한번 헹궈주세요~

그런 다음 다시마를 물에 넣고 끓입니당^^

다시마를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이 때, 다시 멸치를 넣어줍니당~

여기서 팁 하나!!! ^^  다시멸치를 첨부터 넣지 말고, 물이 끓은 다음 넣어주시면

멸치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꼭 기억해두세요~

10분 정도 이렇게 팔팔 끓이고 난 뒤, 다시마와 멸치를 건져주세요~

이렇게 하면 맛있는 다시 국물 완성^^

이제 완성된 다시 국물에 불린 떡국떡을 넣고 끓이세요~

떡국떡이 익었다 싶을 때까지 끊여주세요~

숟갈로 살짝 눌러보면 어느정도 익었는지 알 수 있어요^^

쫀득쫀득한 떡국을 좋아하시면 익히는 시간을 좀 줄이시면 되구요~

좀 퍼진 말랑말랑한 떡국을 좋아하시면 좀 푹~ 익히시면 된답니당~

암튼~ 숟갈로 눌러보시고 어느 정도 익힐지를 결정해 주세요~

이제 계란을 꺼내서 그릇에다가 깨주세요~

그런 다음 사정없이 게란을 저어주세요~ ㅋㅋ

다음은 떡만두국에 들어갈 부재료 들인데요~

먼저 파를 어슷썰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파를 썬 다음엔 마늘도 찧어서 같이 준비해 주세요~

마늘은 정 없으시면 넣지 않으셔도 상관은 없어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넣고, 안넣고 선택하심 되겠네요~ ㅎㅎㅎ

이렇게 양념을 준비해 주시면 되구요~

끓고 있는 떡국에다가 만두를 넣어주심 되요~

전 왕만두를 좋아해서 큼직한 왕만두를 두개 넣었어요~ ㅎㅎ

입안에 쏙~ 들어가는 작은 만두를 넣어주셔도 좋답니다~

이것도 역시~ 개인 취향대로 ^^

이제 만두가 익어가면 준비해 두었던 파와 마늘을 넣어주세요~

이제 간을 할 차례인데요~

저는 깊은 맛을 내기 위해서 국간장을 사용한답니다~ ㅎ

집에서 담은 집간장이 있으면 제일 좋구요~

없으시면 마트에 파는 국간장을 이용하셔도 되요..

하지만, 너무 간장을 많이 넣으면 간장맛밖에 안나니 주의하셔야 해요^^;;;;

간장으로 밑간을 한 다음엔, 소금으로 약한 간을 보충해주시면 된답니당^^

이렇게 하면 이제 거의 떡국이 완성이 되어 가는데요~

간을 다 했으면 마지막으로 계란을 풀어 놓았던 것을 넣어주세요~

계란을 넣어서 막 저어 주시면 이렇게 계란이 풀어지게 된답니당 ㅎㅎ

이제 거의 완성이 다 되었네요~ ^^

이렇게 끓인 떡국을 그릇에다 담아주세요~

그런 다음은 참기름은 약간 둘러주시구요~

먹음직스럽게 깨소금도 조금 뿌려주시구요~

마지막으로 이렇게 김가루까지 뿌리시면 완성이랍니다~^^

완전 먹음직스럽죠? ㅎㅎㅎ

바쁜시간이나 찬거리 없을때 한끼 식사로 정말 좋은 떡만두국~

겨울철에 특히 딱~인거 같아요..^^

여러분도 한번 드셔보세요~~ 그럼 전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