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영양만점 "월남쌈" 만드는 법 - 손님초대 음식으로도 딱 좋아요^^

누군가를 초대한다고 하면 너무 빈약하게 음식을 내놓기도 그렇구~

거~ 하게 차리자니 돈도, 시간도 많이 들고~

주부들은 항상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딱인 음식이 바로 "월남쌈" 이랍니다.. ㅎㅎ

특히 월남쌈은 신선한 야채 도 많이 먹을 수 있고~

볶거나 튀기거나 하지 않아서 건강 에도 참 좋답니다^^

오늘 친구집에 초대받아 갔더니 요렇게~월남쌈을 해 주더라구용.. ㅋ

알록달록 색깔도 이뿌고, 먼가 거~ 하게 차린 느낌? ㅎㅎ

사실, 월남쌈은 특별히 정해진 건 없는 것 같아요~

야채나 고기를 준비할 때, 각자 취향에 맞게 준비하면 될 것 같은데요~

색깔만 좀 알록달록 이뿌게 준비하면 되요^^

이번 월남쌈엔 파프리카, 느타리 버섯, 피망, 양파, 적채, 숙주나물, 새우 를 준비했네요~

여기에 빨간 채소 가 한 가지 더 들어갔으면 더 좋았겠죠? ㅎㅎ;;

근데 요새 야채가 넘 비싸서..ㅠㅠ 이해해야죠~ ㅋ

야채는 씻어서 먹기좋은 크기는 자르시구요~

버섯과, 새우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준비하심 된답니당^^

고기는 두가지로 준비했는데요~

슬라이스 훈제오리 를 사서 팬에 살짝 구웠구요~

닭가슴살 은 그냥 익히면 좀 퍽퍽하기 때문에, 우유에 재워서 준비하세요~

우유에 잠길정도로 닭가슴살을 넣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간을 해주심되요~

어느 정도 재워졌다 싶으면,  채반에다 쪄 주시면 된답니당^^  

닭가슴살이 다 익으면, 건져내서 위에 사진처럼 먹기좋은 크기로 찢어주셔용^^

저흰 과일 대신에 새콤달콤한 후르츠 를 준비해 봤어요^^

파인애플을 넣어도 괜찮더라구요~ 그치만 가격의 압박이.. ㄷㄷ;; ㅋ

왼쪽에 있는 소스는 오리엔탈 소스 구요~

오른쪽에는 땅콩소스 예요~ 마트에 가면 팔아용^^ ㅎㅎ

요건 집에서 만든 초장 인데요~

의외로 월남쌈에 넣어먹으면 맛있어요^^

소스는 이렇게 세가지를 준비했어요~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되겠죠? ㅋ

요건 라이스 페이퍼 랍니당~

약간 미지근한 물에다 한장씩 담궈서 싸드시면 되용^^ 

물에 담궜다가 건진 라이스 페이퍼를 접시에 깔았어요~

접시 색깔이 흰색이라 잘 안보이실 수도.. ㅎㅎ;;

그 다음  준비한 야채들을 하나씩 올리고 그 위에다가  소스를 골고루 쫙~ 뿌려주심되요~

이제 이뿌게 돌돌 말아주심~ 끝!!! ㅋㅋ

다음은 입속으로~ 쏙~

아~ 행복하네요~ ㅋㅋ

요렇게~ 맥주도 한잔 곁들이시면 환상의 궁합.. ㅋㅋㅋ

얼마나 많이 먹었던지~ 배가 터지겠네욤.. ㅠㅠ;;

정말 끝도 없이 들어가요.. ;; 이눔의 식탐.. ;;

 나른한 봄날~ 입맛도 없고~ 기운은 떨어지고~ 이럴 때!!!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은 월남쌈 먹으니 참 좋네요^^ ㅎㅎ

집들이나 손님초대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구요~  

야채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에게도 참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월남쌈이 좋은 또 한가지는 느긋하게 대화 하며,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였어요~

물론, 바깥에서 외식하며 즐기는 교제도 좋지만~

친한 친구들과 함께 편안하고 느긋하게 즐기는 저녁식사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네요... ^^

이제 주말이 시작이네요~ 모두들 행복한 주말 보내시구요~ 전 이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