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안동맛집  "경상도 추어탕" 을 소개합니다^^ (국물이 진국이네요~ ㅎ)

제가 예전에 민물고기는 입에도 대지 않던 사람인데요~ ㅎㅎ;;

요~ 추어탕 맛을 보고선 민물고기를 아주 사랑하게 되었답니다.. ㅋ

민물고기는 비릴 것이라는 편견을 갖고 있었는데, 그 편견이 완전히 사라졌네요~

특히 미꾸라지 추어탕은 영양가도 굉장히 높아서 보신용으로도 그만이지요~ 

오늘은 맛도 좋고~ 영양가도 좋은 미꾸라지 추어탕집을 소개해드릴께요 ^^ 

 

제가 소개 해 드릴 집은 바로 요~ "경상도 추어탕" 이예요^^

안동에 사시는 분들은 안동맛집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더라구요~

제가 예전에 안동에 잠시 거주할 때 알게 된 집인데요~

지금도 한번씩 안동에 볼일이 있어서 가게 될 때면 꼭 들르는 집이랍니다 ㅋ

이집에 장점이라하면, 맛도 맛이지만 사장님이 정말정말 친절하시다는 거~ ㅎㅎ

식당입구에는 이렇게 많은 미꾸라지가 보이네요~

미꾸라지는 단백질과 비타민A가 풍부해서 보양식으로 널리 쓰이는 재료지요~

이렇게 고단백의 추어탕을 한그릇 먹고 나면 웬만한 피로는 싹~ 가시는듯해요^^

식당내부로 들어가면 이렇게 아기자기하고 토속적인 장식품들이 많이 보여요~

너무 깔끔하고 깨끗한 것보다는 약간은 허름하고, 오래된 것들이 더 정감이 가지요^^

그렇다고 이 집이 깨끗하지 않다는 얘기는 아니예요.. ㅎㅎ;;

아주 작고 귀여운 메주가 장식품으로 진열되어 있어요~

정말 깜찍하더라구요.. ㅎㅎ

저런 소품들이 마음을 참~ 편안하고, 여유롭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밑반찬들은 나물반찬이 나오는데, 조미료 맛이 별로 느껴지지 않구요~

나물 그대로의 순수한 맛이 느껴졌어요~

여러가지 나물들이 나왔는데, 나물 이름을 잘 모르겠어요.. ㅠㅠ

암튼 콩고물에 무쳐서 참 맛있었는데.. ㅎㅎ 그리고 파릇파릇한 돌나물도 맛있었구요~

겉절이 김치도 맛있어요~ 저희는 몇번이나 더 달라고 해서 먹었어용.. ㅎ

다음으로~ 요~ 부추전... ㅎㅎ

 찌짐을 금방 부쳐서 따끈따끈한 게 맛이 기가 막히더라구용..

그리고 보시는 것처럼 전이 두껍지 않고, 얇아서 쫀득쫀득하니 더 맛있었어요~

전 부칠 때 밀가루가 너무 두꺼우면 진짜 맛없잖아요.. ^^;;

 

이제 오늘의 메인 메뉴인 추어탕이 나왔네요.. ㅎㅎ

식기 않게 요렇게 돌솥에다 나와서 다 먹을 때까지 뜨끈뜨끈하게 드실 수 있어요.. 

아~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

추어탕 가격은 8,000원이구용~ 반찬과 탕, 밥은 무한 리필이라는거..

정말 인심이 후하신 사장님이예용.. ^^

맛과 영양을 골고루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안동맛집  "경상도 추어탕" 한번 가셔서 드셔보셔요.. ㅎㅎ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하시구용~ 전 이만 ^^ 잘자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