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포도의 효능 / 포도 칼로리 알고먹음 더 좋아요^^

포도는 맛도 좋고~ 먹기도 좋고~

우리 몸에는 더더욱 좋고~ ㅎㅎ

전, 사실 과일 중에 포도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포도가 우리 몸에 아주 좋다는 걸 알고선 더 챙겨먹게 되네요.. ㅋ

오늘은 포도의 효능 포도 칼로리 에 대해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포도가 피로회복에 좋다는 사실 알고들 계신가요? ㅎㅎ

여러분 '포도당'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죠?

다른 과일에는 들어있지 않고, 오직 포도에만 들어있기 때문에

'포도당'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저도 처음 알게 된 사실이네요^^

우리가 피곤할 때, 병원에 가서 포도당주사 (링거주사)를 맞잖아요~

포도 한송이에 들어있는 포도당 양이, 링거주사를 한 번 맞는 양보다 많다고 해요

피곤을 많이 타시는 분들~ 포도 드시고 피로회복해 보시는 건 어떠실지? ㅎㅎ 

또, 포도는 우리 인체의 노페물을 배출해주고,

독소배출을 하게 해 주어 간이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포도 껍질에는 레스베리트롤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암세포 억제에 도움을 주어, 항암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과일은 뭐든지 껍질에 좋은 성분이 많이 있네요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을 함께 드시면 건강에 더더욱 좋을듯 해요^^

포도에는 플라보이드라는 식물성분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혈전생성억제 효능이 있어서

동맥경화와 심장질환을 예방해 주며,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 포도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를 맑게 해주고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 포도의 칼로리는 과연 얼마일까요? ^^

포도 100g 당 60Kcal 인데, 보통 포도 한송이를 300g정도로 보면 180Kcal 가 되겠죠~

포도의 크기와 품종에 따라서 약간의 칼로리 차이는 나게 되겠죠? ^^

포도가 칼로리는 그렇게 높진 않지만, 당이 많아서 너무 과잉섭취하는 건 좋지 않아요^^;;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적당히 먹는게 좋겠지요.. ㅎㅎ

이제 포도를 먹을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가을이 성큼 다가와버려서.. ㅠㅠ ㅋ

모두들 몸에 좋은 제철과일 많이 드시고, 건강 유지하시길 바래요~ ^^  전 이만 ~ 신나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