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의성전통시장"을 다녀왔어요^^

5일장으로 날짜는 매달 2일과 7일이 장이 서는 날 이랍니다~

의성전통시장 오실 분들은 참고하셔요 ㅎㅎ

마트가 물론 편리한 점이 많이 있지만~

전 과일이나, 야채, 생선, 건어물 등을 살 때면

전통시장이나 재래시장을 자주 이용하는 편이예요~

오늘도 친정에 내려갔다가 의성전통시장을 한 번 둘러봤는데요~

역시나, 사람냄새 나는 전통시장에 오니  좋네요^^

제철 과일이 참 먹음직스럽죠? ^^

저렇게 듬뿍 한소쿠리에 5,000원이더라구요~

사실, 재래 시장에 가장 큰 장점은 말만 잘하면

항상 덤~이 딸려온다는거.. ㅎㅎ

 그 맛에 전통시장을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토마토도 정말 싱싱하더라구요~

맛도 좋고~ 영양가도 좋은 찰토마토~

토마토도 역시나 5,000원~ 마트보다 훨씬 싼 것 같아요^^

그리고, 야채들도 정말 싱싱해요~

전통시장은 5일장으로 열리기 때문에 야채나 과일 등을

미리 사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다음 장까지 충분히 먹을 수 있거든요~

오늘은 가지를 천원 어치 샀는데~  3개나 주시더라구요~

요즘 천원 가지고 정말 돈 쓸게 없는데~ 뿌듯했어요.. ㅎㅎ

칼국수도 종류별로 팔고 있었어요~

손두부도 있고~ 청국장도 팔구요~

전통시장이나 재래시장을 와보면~ 고향에 온 것 같은 푸근함이 있어요^^

봄이라서 그런지~ 화초들이 많이 나왔네요^^

다육식물도 아주 다양하게 있구요~

알록달록 꽃들이 예뻐요~

제 눈에 가장 띄었던 노란색 꽃인데요~

이름이 먼지는 물어보지 못했어요.. ㅎㅎ;; 약간 튤립 같기도 하구.. ㅋ

저런 꽃 하나만 집안에 갖다놓아도~ 봄느낌이 물씬 날 것 같아요^^

전 가끔 그릇도 전통시장에서 사는데요~

마트나 그릇가게에서 사는 것 보단 저렴한 것 같아요~

또 말만 잘하면 가격을 조금 더 DC해 주기도 하거든요.. ㅎㅎ

시장에 오면 없는 게 없는 것 같아요^^

의성전통시장에서 가장 바쁜 집이 여기가 아닐까 싶네요~

항상 줄이 서 있어서 도대체 사먹을 수가 없어요.. ㅠㅠ

뭘 팔길래 이렇게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까요??

바로바로 "핫도그" 랍니다.. ㅎㅎ

이집 핫도그가 정~~ 말 맛있거든요~ 한번 사 먹어보면 중독된다는.. ㅋ

전 기다리기 귀찮아서~ 걍~ 패쓰~ ;;;

핫도그 대신 요렇게~ 추억의 국화빵으로 만족했답니다^^

쫀득쫀득하니 금방 구운 국화빵도 참 맛나더라구요.. ㅎㅎ

재래시장에 오면 요런건 꼭 사먹어줘야죠.. ㅋ

요즘은 비가 와도 장이 설 수 있게 지붕도 다 되어있더라구요~

전통시장이라고 해도 불편함이 하나도 없어요~

저도 친정에 올 때마다 꼭 전통시장에 들리는데요~

눈도 즐겁고, 입도 즐겁고~ 좋은 물건 싸게 사서 좋고~ ㅎㅎ

여러분들도 재래시장, 전통시장 많이 이용해 보셔요^^ H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