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다이어트 운동으로 최고 - 등산 다이어트^^

이제 4월도 어느덧 중반을 훌~쩍 넘었네요...

날씨도 많이 따뜻해지고, 바깥활동을 하기도 좋은 계절인 것 같아요~

 슬슬 운동시작할 때가 아닌가 싶은데요.. ㅎㅎ

이제 옷도 점점 얇아지고, 짧은 옷을 입게 될텐데~

몸매 걱정 하시는 분들 많으실꺼예요~ ^^

오늘은 다이어트 운동 으로 최고인 등산 다이어트 를 소개할까 합니당~

 

요즘 여자 연예인들도 '등산 다이어트' 많이들 하더라구요~

특히 전지현, 이효리 같은 연예인들이 즐겨하는 다이어트로 알려지면서

등산다이어트가 많이 알려지게 되었죠^^

 등산 다이어트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구요~

그냥 집 근처에 있는 뒷산이나, 등산코스가 있는 가까운 산을 올라가신 다고 생각하심 되요^^

준비하실 껀 간단한 운동복 차림과, 발이 편한 등산화, 목이 마를때 마실 물

이 정도만 준비하시 되겠네요.. ㅎㅎ

 아~ 그리고 초보자들은 등산용 스틱 을 준비하시면 좋아요^^

할머니들 짚고 다니시는 지팡이 같은건데요 ㅎㅎ

등산용품점 파는 곳에 가면 쉽게 구하실 수 있어요~

스틱을 사용하면 올라갈 때 는 훨~씬 힘을 덜 들이고 올라갈 수 있구요~

내려올 때 는 미끄럼 방지도 되고, 무릎에도 무리가 덜 가거든요~

초보자에게는 아~주 유용한 물건이랍니다.. ㅎㅎ

 그리고, 부상을 방지하고, 몸에 무리가 덜 가게 하기 위해서~

산을 올라 가기전 준비운동 은 꼭 해주셔야 해요~

10분 정도 해 주시면 되는데요~

 목 부터 시작해서 어깨, 허리, 다리, 손목과 발목

순서대로 부드럽게 돌려주시고~ 쭉쭉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그리고, 등산을 하실 때 몸에 힘을 너무 빼고 걷지 마시구요~

아랫배에 힘을 주면서, 배긴장감을 좀 주면서 걸어보세요~

그렇게 하면~ 운동 효과가 두배랍니다.. ㅎㅎ

복근도 생기면서~ 몸에 근육이 생기는 걸 느끼실 수 있어요 ^^  

 등산을 1시간 하시면, 400~600 Kcal 가 소모된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조깅이나, 수영보다도 더 강도가 쎈 운동이라고 볼 수 있어요

시간당으로 보면 어떤 운동보다도 다이어트 뛰어난 거죠~

그리고, 등산은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사용하는 근육이 틀려서

평지를 걸을 때와는 다르게 우리가 평소에 쓰지 않는 근육 들을 쓰기 때문에

정말 우리 몸에 좋은 운동이라고 해요~ 

 그리고, 맑은 공기와 산속에서 나오는 음이온 때문에

우리의 정신 건강 에도 무척이나 좋구요 ^^

정말 두말 할 것이 없는 최고의 운동이 바로

"등산"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 

저도 오랫만에 산을 올랐더니 기분이 넘넘 상쾌하고 좋더라구요^^

다가오는 여름을 걱정하시는 여성분들이라면

등산 다이어트 정말 강추합니다.. ㅎㅎ

또한 몸과 마음의 힐링 을 원하시는 분들도 "등산" 해보시길 적극 권해드린답니당 ^^

주말이 시작됐네요~ 모두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용~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