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바바의 예뻐지는 하루

 빙계계곡을 다녀왔어요^^

요즘 날씨가 정말 변덕스럽네요~

오늘은 날씨가 봄날씨였는데~ 내일부터는 또 추워진다네요.. ㅠㅠ

이대로 쭉~ 봄이면 참~~ 좋으련만 ㅋㅋ

얼마전에 풍혈빙혈이 있는 빙계계곡을 다녀왔어요~

 아직까진 스산한 느낌이 좀 있더라구요.. ^^;

빙계계곡은 특히 여름에 사람이 엄청 몰린답니다~

이 빙계계곡 바위틈에서 바람이 불어나오는데요~

 한여름에는 영하 4도 를 유지하고 한겨울에는 영상 3도유지해

여름엔 차~가운 바람이 솔솔 불어나오고 겨울엔 따~뜻한 바람이 불어나온답니다 ^^

직접 체험해 보시면 정말 신기해요.. ㅎㅎ 

여름엔 그 바위틈에 사람들이 여기저기 몰려앉아서, 자리가 없어요.. ㅋ;;

물이 정말 맑고 투명했어요~

내려가서 손을 씻었는데, 계곡물이라 어찌나 차갑던지요.. ㅎ

 자세히 보시면 다슬기도 보인답니다 ^^  

 그리고, 캠핑을 할 수 있는 야영장도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요즘 캠핑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으시던데~

아무래도 여긴 도시에서 뚝 떨어진 시골쪽이라

한적하고, 공기도 좋고, 물도 맑고,

 정말 몸과 마음 힐링 할 수 있는 곳으론 최고인 것 같아요^^

저도 기회가 되면 정말 캠핑을 해 보고 싶어요~

특히 가족들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하면, 아이들 정서에도 참 좋을 것 같아요 ^^

여건상 캠핑이 힘드시다면~ 주말에 도시락을 싸가지고 나들이 해도 좋을 것 같네요~

 산과 계곡이 잘 어우러져 있어서 경치도 참 아름다워요~

구름다리도 요~렇게 건널 수 있구요^^   

 

아직까진 참~ 조용하네요~

피서철엔 발디딜 틈도 없는데 말이죠.. ㅎㅎ

한~적한 이런 느낌 참 좋은 것 같아요 ^^

그리고 요~렇게 고풍스러운 서원도 볼 수 있어요~

"빙계서원" 이라고 부르는데요~

안에 들어가셔서 직접 보실 수 있게 개방되어 있어요~

빙계계곡은 예로부터 경치가 아름다워 경북 8경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고 하네요~

제 8경 용추 는 빙계계곡 물에 패인 웅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5경 물레방아는 주민들이 계곡물을 이용해 방아를 찧던 물레방아라고 해요~

입구부터 빙계 8경을 차례대로 구경하시면 좋아요^^

마지막으로 전체 지도인데요~

빙계계곡을 한 번도 못 와보신 분들은 한번쯤은 와보셔도 좋을 듯 해요^^

신기한 빙혈과 풍혈도 구경해보시구요~ ㅎㅎ

이제 나들이 철이다 보니, 여행지를 자꾸 탐방하러 떠나고 싶어지네요^^

다음은 넓은 백사장이 인상적인 곳을 소개해 드릴께요~

바닷가가 아닌데도, 백사장이 끝내주는 곳이 있거든요.. ㅎㅎ 기대하셔용^^

이제 주말이 며칠 남지 않았네요~ 다들 힘내셔용~ 신나2